전국 대학으로 확대…대학생 에이전트와 캠퍼스 디렉터 조직화도

[테크월드뉴스=양승갑 기자] 인공지능(AI) 서비스 플랫폼 기업 뤼튼테크놀로지스(뤼튼)은 지난 15일 연세대 총학생회와 학내 생성 AI 생태계 조성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사진=뤼튼테크놀로지스]
[사진=뤼튼테크놀로지스]

이번 MOU는 대학가의 생성 AI 활용 경험을 확대하고 학생 편의를 증진하기 위해 추진됐다. 뤼튼은 이번 MOU에 따라 향후 연세대 총학생회에 생성 AI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뤼튼 서비스 내 연세대 구성원을 위한 별도 기능을 개발할 예정이다.

지난 연말 뤼튼은 ‘AI를 많은 사람들에게 가까이’ 비전 아래 2024년 메가플랫폼으로 도약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한 바 있다. 그 실현을 위해 뤼튼은 일부 이용자의 생산성 도구 위주로 사용되는 생성 AI를 대중들의 생활 속에 정착시키고자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 추진중이다.

특히 신기술에 대한 거부감이 낮고 활용 의사도 높은 20대 대학생들을 시작으로 점차 다양한 연령대와 직군으로 이런 접근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먼저 ▲연세대 총학생회와 맺은 MOU와 같이 향후 전국 대학들과 협력 관계를 체결·강화하고 ▲뤼튼이 시행해온 생성 AI 프롬프톤과 아이디어톤 프로그램을 각 대학 단위에서 자체 개최할 ‘뤼튼 캠퍼스 디렉터’도 다음달 공모 선발한다. ▲10~20대 대상의 AI 전파 전략을 기획하고 직접 시행할 ‘뤼튼 대학생 에이전트’도 이달 말부터 공모를 진행하며 ▲대학생 학회 및 창업동아리 파트너십 체결로 생성 AI 커리큘럼과 산학 연계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뤼튼 이세영 대표는 “연세대 사례에서 보듯 2024년은 낯설었던 생성 AI를 본격적으로 우리 삶 속에 일상화하는 한 해가 될 것”이라며 “많은 사람들이 쉽고 편리하게 생성 AI 기술을 사용할 수 있도록 더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계속 선보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