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 지원 위한 에드몬드 옵틱스 제품 수여

[테크월드뉴스=양승갑 기자] 글로벌 광학 기술 솔루션 전문기업 에드몬드 옵틱스가 2023년 교육상 프로그램의 수상자를 발표했다고 15일(현지시간) 밝혔다. 교육상은 전 세계 비영리 대학의 과학, 기술, 공학 및 수학 프로그램에서 뛰어난 광학 연구를 거둔 학부 및 대학원에게 수여된다.

[사진=에드몬드 옵틱스]
[사진=에드몬드 옵틱스]

미주 지역에서는 ▲연소 이젝터 저온 테스트의 특성 분석을 제공하기 위해 개발된 텔레센트릭 광학 시스템 ▲건강한 세포와 유방암 세포의 게놈 DNA 비선형 광학 특성을 식별, 질병을 앓고 있는 환자를 조기 진단하기 위해 ‘Z-scan’을 사용한 프로젝트 ▲광간섭단층촬영 영상을 이용해 자궁내막증이 있는 여성과 없는 여성의 자궁관 접합부의 구조·기능적 특징을 비교하고 자궁내막증 진단을 위한 소형 최소 침습 내시경 개발 등이 각각 금상, 은상, 동상을 수상했다.

유럽 및 중동, 아프리카 지역의 수상작도 공개됐다. ▲바늘 없이도 약물을 전달할 수 있는 미세 유체 채널의 레이저 유도 캐비테이션 ▲삼중음성 유방암 조직 샘플의 분자를 다차원적으로 분석하기 위한 FTIR/라만 및 질량 분석 이미징 기기 ▲우주 생물학 연구에 사용할 3D 세포 배양 시스템을 평가하기 위해 개발된 소형화된 명시야 현미경 시스템 등이 수상했다.

수상자들에게는 연구 지원을 위해 3만 5000달러 규모의 에드몬드 옵틱스 제품이 수여된다. 또한 20명의 글로벌 결선 진출자 중 1명을 선정해 ‘노먼 에드몬드 영감상’을 수상하고 5000달러 규모의 에드몬드 옵틱스 제품도 증정할 예정이다.

에드몬드 옵틱스 이사회 의장 마리사 에드몬드(Marisa Edmund) 최고 글로벌 마케팅·영업 책임자는 “영감을 주는 혁신은 에드몬드가 하는 일의 핵심”이라고 밝혔다.

한편 에드몬드는 전 세계 18개 지사에서 1250명 이상의 직원으로 광학 기술 솔루션 시장에서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마켓플레이스, 고품질 광학 및 이미징 부품, 시스템의 맞춤형 및 대량 제조, 광학 컨설팅, 설계, 프로토타이핑 및 엔지니어링 서비스 등이 포함된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