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서용하 기자] 인공지능 디지털 문서 SaaS 기업 사이냅소프트(대표 전경헌)는 실시간 동시 편집 및 MS오피스/한글문서 임포트 등 다양한 기능들로 강화된 ‘사이냅 에디터 v3.0’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사진= 사이냅소프트]
[사진= 사이냅소프트]

사이냅 에디터는 Non Active X방식의 HTML5기반 기업용 웹 에디터로, 기존 오피스 문서를 손쉽게 불러올 수 있으며 엑셀 함수 지원, 도형 삽입 등은 물론 AI OCR과 생성형 AI와 같은 인공지능 기술이 탑재돼 있어 사용자에게 편리한 웹 콘텐츠 작업 환경과 뛰어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이번 선보이는 ‘사이냅 에디터3.0’의 실시간 동시 편집 기능은 여러 사용자가 동시에 웹 콘텐츠를 보며 공동으로 편집할 수 있는 기능으로 파일을 주고받지 않고 웹상에서 실시간으로 협업을 진행할 수 있어, 문서 작성 및 편집 작업 시간을 간소화하고 업무 생산성과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

동시 편집 기능을 활용하면 지역 또는 팀 단위로 데이터 입력 및 정리, 검토 과정을 동시에 진행할 수 있는 협업 환경 구현이 가능하다.또한 파워포인트 임포트 기능이 추가돼 사이냅 에디터에 MS오피스(워드, 엑셀, 파워포인트)/한글문서를 빠르고 간편하게 불러와 웹 콘텐츠로 손쉽게 구성하고 편집할 수 있다.

특히, 임포트한 파워포인트 파일의 도형, 텍스트, 이미지 등의 모든 요소가 원본 내용 그대로 유지되며 텍스트 편집, 이미지 교체와 같은 다양한 편집 작업이 자유롭게 가능해 사용자들은 보다 간편하고 효과적인 웹 기반 프레젠테이션 제작을 경험할 수 있게 됐다.

이 외에도 이전 버전에서 선보였던 ‘생성형 AI 콘텐츠 작성 도우미 플러그인’이 개선됐다.

생성형 AI 플러그인의 경우 자동 문서 생성 기능을 지원해 사용자가 작성을 원하는 문서 항목을 선택하면 AI가 자동으로 문서를 생성해 준다.

여기에 더해 ‘사이냅 에디터3.0’에서는 OpenAI의 이미지 자동 생성 AI인 DALL-E 를 연동하여 특정 주제나 키워드를 입력하면, DALL-E가 해당 내용과 관련된 이미지를 생성하여 글의 내용을 더욱 풍부하게 만들어준다.

전경헌 사이냅소프트 대표는 “사이냅 에디터는 기업과 공공기관 등 많은 고객들이 활용하고 있으며, 이번 업그레이드 출시를 통해 더욱 강력한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사용자들에게 창의적이고 효율적인 웹 콘텐츠 제작 경험을 제공하고 앞으로도 혁신적인 개발과 개선을 통해 웹 에디터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계획 ”이라고 밝혔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