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 공급 계약 연장으로 더욱 스마트한 전기차 개발 선도

[테크월드뉴스=박규찬 기자] 온세미는 프리미엄 스마트 전기차 브랜드 리 오토(Li Auto)와의 장기 공급 계약을 연장한다고 10일 발표했다.

온세미 하산 엘 코우리(Hassane El-Khoury)  CEO(오른쪽)와 리 오토 동후이 마(Donghui Ma) 창립자 겸 회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온세미]
온세미 하산 엘 코우리(Hassane El-Khoury) CEO(오른쪽)와 리 오토 동후이 마(Donghui Ma) 창립자 겸 회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온세미]

리 오토는 지금까지 주행 거리 연장 전기차(EREV) 모델에 온세미의 검증된 8MP 센서를 사용해 왔다. 리 오토는 차세대 800V 배터리 전기차(BEV)에 온세미의 고효율 엘리트 실리콘 카바이드(EliteSiC) 1200V 베어 다이(bare die)를 채택하고 향후 출시될 모델에 온세미의 8MP 고성능 이미지 센서 통합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런 양사의 협력은 차량 전동화와 안전 강화 프로세스 가속화에 도움이 될 것이다.

온세미 EliteSiC 1200V 제품은 더 높은 효율성과 더 가벼운 설계를 가능하게 해 주행거리를 연장하고 충전 속도를 높인다. 이를 통해 다양한 크기와 레이아웃에 맞게 베어 다이 조정이 가능해져 개발 과정에서의 맞춤형 패키징이 용이해지고 특정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전력 모듈에 통합할 수 있다.

또한 8MP 이미지 센서는 지능형 감지 기능을 개선해 보다 안전한 첨단 운전자보조시스템(ADAS)과 L3/L4 자율 주행을 가능하게 한다.

리 오토는 ”온세미는 지능형 전력 및 센싱 기술을 통해 보다 지속 가능한 미래를 구현하고 있는데 이는 '모바일 홈을 창조해 행복을 만들자'는 우리의 사명을 실현하는 핵심 요소”라며 “우리의 목표는 2025년까지 EREV와 BEV를 동시에 개발하는 것으로 800V로 전환하는 과정에서 안정적이고 신뢰 가능한 SiC 공급망 구축은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이 “온세미는 수직적으로 통합된 엔드 투 엔드 SiC 공급망과 함께 SiC 제조 공정의 완벽한 제어, 확장 가능한 용량을 통해 제품의 높은 품질과 신뢰성을 보장하는 최신 기술을 장기적으로 공급할 수 있도록 한다”고 덧붙였다.

끝으로 “양사의 장기적인 협력과 기존 EREV 모델에 온세미 센서를 통합하는 입증된 성공을 통해 온세미에 대한 신뢰를 확고히 했다”며 “이제 우리는 EliteSiC 제품을 채택하고 차세대 모델에 8MP 센서를 계속 통합하여 장기 계약을 연장한다”고 전했다.

온세미 아시아 태평양 지역 영업 담당 수석 부사장인 데이비드 차우(David Chow)는 "고성능의 온세미 자동차 인증 제품, 혁신적인 기술, 안정적인 애플리케이션 지원을 통해 온세미와 리 오토는 더욱 스마트한 전기차 개발을 함께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키워드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