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체성 담긴 브랜드 운영할 수 있도록 주도적 환경 구축 목표

[테크월드뉴스=양승갑 기자] 아임웹은 2024년 누구나 자신만의 정체성과 아이디어를 담은 브랜드를 시작할 수 있도록 다양한 브랜드의 성장을 응원하고 지원하는 ‘브랜드 빌더’로 리브랜딩한다고 10일 밝혔다.

[사진=아임웹]
[사진=아임웹]

아임웹은 웹사이트 및 D2C 커머스 사이트를 사업자, 1인 셀러, 소상공인부터 엔터프라이즈까지 막대한 개발 비용 및 인력을 들이지 않고도 손쉽게 제작 및 운영할 수 있도록 여러 기능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이번 리브랜딩을 통해 단순히 사이트 제작 및 운영을 위한 환경을 제공하는 것을 넘어 다양한 브랜드가 각자의 고유한 정체성을 표현하며 브랜드 주도적인 환경을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다양성(Diversity) ▲휴머니티(Humanity) ▲다윗(David)을 세 가지 핵심가치로 삼았다.

우선 제품 다변화를 통해 브랜드의 시작과 성장을 단계별로 지원한다. 브랜드 시작 단계에서 직면하게 되는 디자인 장벽을 허물고 진입 문턱을 낮춘다. ‘전문가 찾기’ 기능을 통해 ▲브랜드 로고 제작 ▲웹 디자인 ▲상세 페이지 제작 등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한 부분을 적극 지원한다.

또한 브랜드가 원활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커머스에 필수적인 주문 관리 시스템을 고도화하고 있다. ▲분할 배송 ▲주문 후 품목 추가 ▲다중 배송지 ▲추가 정산/환불 등 그동안 커머스 시장에서 판매자가 느낀 페인 포인트를 없애 스트레스 없는 커머스 사업을 운영할 수 있도록 돕는다.

광고 캠페인 관리와 고객 행동 관리(CRM)도 더욱 고도화한다. 광고 캠페인 관리는 광고 채널 및 타입을 확장하고 광고 추천 기능 및 성과 대시보드 등을 개선할 예정이다. CRM은 자동화를 적용해 타깃 회원 및 비회원에게 푸시 메시지가 자동으로 발송되게 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브랜드가 아임웹에서 주도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하고자 한다.

새로워진 로고와 아임웹을 상징하는 10가지 색상의 컬러 팔레트도 공개했다. imweb 텍스트 로고에 ‘드로잉 심볼’을 추가했으며 드로잉 심볼에는 붓으로 그림을 그리듯 아임웹에서는 누구나 쉽고 나다운 브랜드를 만들 수 있다는 의미를 담았다. 키 컬러가 없는 다채로운 컬러 팔레트는 다양성을 상징한다. 아임웹을 통해 만들어진 60만개 이상 브랜드의 개성을 표현하는 데 활용될 예정이다.

아임웹 이수모 대표는 “아임웹은 브랜드의 시작 및 성장 단계에서 마주하는 모든 어려움을 무너뜨리고 이들이 성장하는 데만 집중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의미에서 브랜드 빌더로 나아가고자 한다”며 “고객들이 원하는 대로 나만의 브랜드를 시작하고 성장시킬 수 있도록 그 바탕에 필요한 모든 것을 지지하고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