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방향 충전으로 더 작고 가벼운 고속 충전 플랫폼 구현

[테크월드뉴스=박규찬 기자] 온세미는 9가지 새로운 엘리트 실리콘 카바이드(EliteSiC) 전력 통합 모듈(PIM) 출시를 9일 발표했다.

[사진=온세미]
[사진=온세미]

이는 전기차용 초고속 DC 충전기와 에너지 저장 시스템(ESS)을 위한 양방향 충전 기능을 지원한다. SiC 기반 솔루션은 더욱 높은 효율성과 간단한 냉각 메커니즘을 통해 시스템 비용을 획기적으로 개선하는데 기존 실리콘 기반 IGBT 솔루션에 비해 크기를 최대 40%, 무게를 최대 52% 줄일 수 있다.

이런 플랫폼을 통해 설계자는 단 15분 만에 전기차 배터리를 최대 80%까지 충전할 수 있는 안정적이고 효율적이며 확장 가능한 초고속 DC 충전기 네트워크를 신속하게 배치하는 데 필요한 모든 핵심 구성 요소를 갖게 된다.

J.D.파워(J.D. Power)의 2023년 전기차 고려 사항 조사에 따르면 미국 소비자의 거의 절반이 전기차를 구매하지 않는 이유로 충전 시설에 대한 접근성과 빠른 충전 속도를 언급하고 있다.

이는 기존 내연기관(ICE) 차량처럼 쉽고 원활한 주행 경험 보장을 누릴 수 있는지에 관련한 것이다. 미국의 경우 수요를 따라잡고 운전자가 공공 충전소를 동등하게 이용하기 위해 2025년까지 전기차 충전기의 가용성이 4배 이상, 2030년 전까지는 8배 이상 늘어나야 한다.

결과적으로 이런 급격한 전기 수요 증가는 현재의 전력망에 엄청난 부담을 줘 과부하를 일으킬 수 있다.

이 문제를 완화하기 위해 양방향 충전은 정기적인 배터리 충전과 함께 필요할 때 전기차를 에너지 저장 시스템으로 사용해 가정에 전력을 공급하는 기능을 모두 가능하게 하는 V2G(차량-전력망 통합, Vehicle-to-Grid)을 구현하기 위한 핵심 솔루션으로 부상했다.

해당 솔루션은 초고속 DC 충전 네트워크와 V2G 전력 전송 시스템을 가능하게 함으로써 차량을 자주 충전하기 위해서 몇 시간 또는 며칠이 걸리는 다른 방법보다 더욱 빠르게 이뤄질 수 있어 접근성과 속도 문제를 해결한다.

온세미는 시장의 주요 토폴로지를 구성할 수 있는 가장 포괄적인 PIM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설계자는 초고속 DC 충전 또는 에너지 저장 시스템(ESS) 애플리케이션의 전력 변환 단계에 적합한 PIM을 선택할 수 있는 유연성을 제공하게 된다.

한편 온세미는 설계 주기를 가속화하기 위해 셀프서비스 PLECS(piecewise linear electrical circuit simulation) 모델 생성기를 통한 고급 PLECS 모델과 이 포트폴리오의 엘리트 전력 시뮬레이터를 사용한 애플리케이션 시뮬레이션도 설계자에게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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