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박예송 기자] 무선전력전송 솔루션 전문 스타트업 ‘에타일렉트로닉스’가 오는 9일부터 12일까지(현지시각)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 2024’에 참가한다고 5일 밝혔다.

[사진=에타일렉트로닉스]
[사진=에타일렉트로닉스]

에타일렉트로닉스는 이번 CES 2024를 통해 로봇 무선충전 솔루션DT-800시리즈와 마이크로모빌리티 무선충전 솔루션 CT-200 시리즈를 소개한다. 

최대 500 W 무선충전이 가능한 로봇 솔루션 ‘DT-800 시리즈’는 물류로봇, 안내로봇 등 다양한 형태의 서비스 로봇 플랫폼에 적용 가능한 중전력 무선충전 솔루션으로 특화된 무선충전 알고리즘 탑재로 어떠한 상황에서도 안전하게 평균 80% 이상의 고효율 무선충전이 가능하다. 

‘CT-200 시리즈’는100 W 내외 무선충전이 가능한 전동킥보드, 전기자전거 등 마이크로모빌리티 무선충전에 최적화된 솔루션으로 수신코일의 위치 또는 각도에 상관없이 최대 40 mm 거리에서도 효율적이고 안정적으로 비접촉 무선충전할 수 있다.

에타일렉트로닉스는 CES 2024 현장에서 전기자전거가 무선충전되는 모습과 함께 클라우드 기반 실시간 모니터링 시스템 ‘Eta-PMS’을 통해 전압, 전류, 임피던스, 온도 등 다양한 무선충전 파라미터가 실시간으로 분석되는 모습을 참관객들에게 보여줄 예정이다. 에타일렉트로닉스의 부스는 라스베가스 컨벤션 센터 내에 마련된다.

에타일렉트로닉스 남정용 대표는 “향후 무선충전 솔루션 상용화를 위해서는 글로벌 협업 파트너 발굴이 중요하다“고 전하며 “이번 CES전시회 참가를 통해서 당사의 기술력을 홍보하고 무선충전 솔루션 상용화에 관심있는 글로벌 협업 파트너와의 신규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에타일렉트로닉스는 2022년 진행된 '만도 모빌리티 테크업플러스' 시즌3에 선발됐으며 이후 삼성전자 C-랩 아웃사이드 경북, IBK창공 마포, 초격차 스타트업 1000+ 프로젝트 등에 선정된 바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