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초 미국에서 출시 예정인 11kW 완속 충전기 인증 완료

[테크월드뉴스=박규찬 기자] LG전자의 전기차 충전기가 UL 인증을 받으며 안정성과 제조 기술력을 입증했다고 29일 밝혔다.

LG전자 전기차 충전기가 미국 대표 인증기관인 UL로부터 안전성 인증을 받았다. 좌측부터 LG전자 우종진 BS연구소장, UL 밀란 도트리치 에너지&산업자동화 사업부 총괄사장 [사진=LG전자]
LG전자 전기차 충전기가 미국 대표 인증기관인 UL로부터 안전성 인증을 받았다. 좌측부터 LG전자 우종진 BS연구소장, UL 밀란 도트리치 에너지&산업자동화 사업부 총괄사장 [사진=LG전자]

LG전자는 최근 서울 마곡 사이언스파크에서 UL(Underwriters Laboratories) 측으로부터 인증서를 수여받았다. 이날 행사에는 LG전자 우종진 BS연구소장, UL의 밀란 도트리치(Milan Dotlich) 에너지&산업자동화 사업부 총괄 사장 등이 참석했다.

UL은 미국의 대표적인 안전(시험) 인증기관이다. 전기·전자 제품의 안전성을 평가해 국가별 규격을 만족한 제품에 인증을 부여한다.

이번에 인증받은 제품은 내년 상반기 내 미국 시장에 출시 예정인 완속 충전기(11kW AC EV Charger)다. LG전자는 ‘안전 전기 자동차 공급 장비에 대한 UL 표준(UL 2594)’을 비롯해 전기차 충전 표준 및 안전 관련항목에서 인증을 획득했다.

UL 인증은 엄격한 요구사항과 까다로운 인증 절차로 유명하다. 인증 후에도 철저한 사후관리를 진행해 미국 내 소비자들로부터 신뢰도가 높다.

UL 인증 받은 LG전자 완속 전기차 충전기 [사진=LG전자]
UL 인증 받은 LG전자 완속 전기차 충전기 [사진=LG전자]

LG전자는 이번 인증을 통해 그 어떤 제품보다 안전성이 요구되는 전기차 충전기 이용고객들에게 LG전자만의 제품 안전성과 품질을 강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내년 초까지 175kW 급속 충전기의 UL 인증도 추가로 완료함으로써 미국 시장 내 전기차 충전기 제품의 경쟁력을 더욱 제고할 계획이다.

아울러 LG전자는 지난 5월부터 국내 시장에서 전기차 충전기 제품을 생산한 데 이어 내년에는 미국을 시작으로 해외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LG전자는 특히 ▲뛰어난 제조와 품질 ▲사후관리(A/S) ▲공급망 및 솔루션 역량 ▲고객지원 및 유지 보수 전문인력 등 타 전기차 충전업체들과의 차별점을 앞세워, 2030년까지 1860억 달러 규모로 성장이 예상되는 글로벌 전기차 충전 시장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할 방침이다.

LG전자 우종진 BS연구소장은 “전기차 충전기가 갖춰야 할 요건의 핵심은 신뢰성과 편의성이다. 이번 UL 인증으로 LG전자의 전기차 충전기가 ‘믿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임을 다시금 확인했다”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