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조공정 온실가스 저감 및 재생에너지 활용 통한 탄소 중립 실천

[테크월드뉴스=박규찬 기자] 원익IPS는 한국환경공단에서 주관하는 스마트 생태공장 구축 사업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27일 밝혔다.

원익아이피에스 전경 [사진=원익IPS]
원익아이피에스 전경 [사진=원익IPS]

스마트 생태공장 구축 사업은 ▲에너지의 효율적 사용 ▲재생산 에너지 활용 ▲온실가스 저감 등 오염 물질 배출 최소화를 실현할 수 있도록 해 친환경 공장을 구현하는 사업이다.

원익IPS는 올해 6월 환경부 주관으로 한국환경공단에서 진행된 ‘스마트 생계공장 구축사업’에서 최종 선정돼 약 100억 원의 지원을 받아 4개월간 스마트 생태공장의 시스템과 사업장 내의 환경을 구축했다.

원익IPS는 이번 생태공장 구축 사업을 통해 전기 사용량 21만 5476kWh, 폐기물 2832톤/년 저감 및 탄소 배출 5584tCO2/년 저감을 했다.

이 중에서도 제조에 사용된 물의 냉각수 재활용과 공장 습도 조절에 스팀에서 미스트 분사 방식으로의 변경, 공기압축동작 시 발생하는 열을 재활용해 공장 온도 유지에 이용, 절감해 반도체 장비 제조업체의 모범 답안인 온실가스 및 환경오염 물질 저감의 벤치마킹 기업으로 모범을 보였다.

원익IPS의 이현덕 대표는 “환경을 생각하는 것은 기업이 해야 할 정말 중요한 과제이며 이런 기회를 갖게 된 것은 더 나은 환경을 위해 노력하는 기업이 되라는 것으로 받아들이고 제조공정의 온실가스 저감 및 재생에너지 활용을 통한 탄소 중립 실천 기업으로써 발돋움 하겠다”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키워드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