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용 LED 헤드램프 등 고속 스위칭 어플리케이션에 최적

[테크월드뉴스=박규찬 기자] 로옴은 자동차·산업·민생기기 등의 전원 회로 및 보호 회로용으로 trr을 업계 최고 수준으로 고속화한 100V 내압 쇼트키 배리어 다이오드(SBD) ‘YQ 시리즈’를 개발했다고 27일 밝혔다.

[사진=로옴]
[사진=로옴]

‘YQ 시리즈’는 다양한 회로에 대응 가능한 4종류의 기존 SBD 시리즈에 이어 새로운 시리즈로 로옴의 다이오드 중에서는 처음으로 Trench MOS 구조를 채용했다.

독자적인 구조 설계를 통해 업계 최고 수준의 trr(15ns)을 실현함으로써 Trench MOS 구조를 채용한 일반품 대비 trr 자체의 손실을 약 37%, 스위칭 손실 전체를 약 26% 삭감해 어플리케이션의 저소비전력화에 기여한다.

또한 Trench MOS 구조 채용으로 순방향 인가 시에 손실이 되는 VF2와 역방향 인가 시에 손실이 되는 IR3을 모두 Planar 구조의 기존 SBD에 비해 개선했다. 이에 따라 정류 용도 등의 순방향으로 사용할 때의 전력 손실과 SBD에서 가장 우려되는 열폭주 리스크를 저감한다.

이런 특징으로 발열이 발생하기 쉬운 차량용 LED 헤드램프의 구동 회로 및 xEV용 DC-DC 컨버터 등 고속 스위칭 어플리케이션에 최적이다.

한편 로움은 신제품을 2023년 12월부터 전 제품 양산을 개시했고 샘플은 CoreStaff, Chip 1 Stop 등 온라인 부품 유통 사이트에서 구입이 가능하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