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에 맞춤화된 데이터 분석 서비스 제공 예정

[테크월드뉴스=박규찬 기자] GS네오텍은 클라우드 기반의 데이터 분석 전문 기업, 스노우플레이크와 파트너십을 맺고 국내 데이터 사업 협력을 강화한다고 21일 밝혔다.

GS네오텍-스노우플레이크 파트너십 체결식에 참석한 GS네오텍 서정인 본부장(좌)와 스노우플레이크 최기영 사장 [사진=GS네오텍]
GS네오텍-스노우플레이크 파트너십 체결식에 참석한 GS네오텍 서정인 본부장(좌)와 스노우플레이크 최기영 사장 [사진=GS네오텍]

이번 체결식을 통해 GS네오텍은 스노우플레이크의 파트너로서 서비스 판매와 기술지원을 맡게 된다.

데이터 경제 시대에 접어들면서 기업의 데이터 활용 가치가 더욱 중요해지고 있는 만큼 GS네오텍과 스노우플레이크는 이번 협력을 통해 국내 데이터 사업의 가치 창출을 위한 더욱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스노우플레이크는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데이터 웨어하우스, 데이터 레이크, 데이터 레이크하우스 등 아키텍처와 상관없이 고객이 원하는 방향에서 데이터를 모으고 분석해주는 통합 플랫폼 솔루션이다.

특히 기업들이 데이터 사일로 환경에서 사일로로 인한 제약 없이 모든 데이터를 하나의 글로벌 플랫폼을 통해 시공간을 초월해 활용할 수 있다. GS네오텍은 이러한 스노우플레이크 솔루션을 활용해 고객에게 데이터 이동성의 편리함을 제공하고 가치 창출을 위한 데이터 경제를 실현할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체결식을 기념해 GS네오텍은 스노우플레이크 서비스를 이용하는 기업에게 맞춤화된 데이터 분석 서비스를 제공한다. GS네오텍은 ▲계약 갱신 할인 혜택 ▲시범 상품 제공 ▲세일즈 툴과 트레이닝 지원 ▲기술적 지원 및 자원 제공 ▲기술 및 판매 승인 ▲파트너 개발 매니저 및 파트너 엔지니어 지원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파트너십 체결식에 참석한 GS네오텍 서정인 IT 사업 본부장은 “스노우플레이크와 협력을 맺게 돼 기쁘며 데이터 경제 창출에 도움이 되는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스노우플레이크 최기영 사장도 “GS네오텍과 서비스 협력을 통해 클라우드 데이터 플랫폼 서비스 사업에 시너지가 더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