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김승훈 기자] 한국동서발전(주)(사장 김영문)는 울산경제일자리진흥원(원장 김철준)·한국생산성본부(회장 안완기)와 에너지혁신 분야 창업기업 1호 사무소 개소식을 20일(수) 오후 2시 울산 중구 세영 이노세븐 지식산업센터에서 개최했다.

동서발전은 지난 4월부터 11월까지 울산지역 예비창업자 12명을 대상으로 교육·실습·창업을 원스톱으로 지원했으며, ‘에너지진단 컨설팅 연계 덕트 보수 시스템 고도화’를 사업모델로 하는 스타트업 Aero-ONE)을 1호 창업기업으로 최종 선발했다. Aero-ONE은 에너지 다소비 기업을 대상으로 에너지 손실을 줄이고, 생산효율을 올리는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신대섭 Aero-ONE 대표는 “유체분야에서 최고가 되겠다는 의미를 담아 회사명을 정했다”면서, “동서발전이 주최한 ‘EWP 에너지혁신 창업지원사업’에 참여한 덕분에 막연했던 창업 아이디어를 구체화할 수 있었고 마침내 사무실을 개소하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동서발전은 신대섭 Aero-ONE 대표에게 사업지원금 5천만원을 전달하고, 향후 사업모델 고도화를 위한 경영·법률·기술 컨설팅, 네트워킹, 판로개척 등 후속지원을 통해 안정적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김영문 동서발전 사장은 “잠재능력이 뛰어난 스타트업의 혁신 기술은 미래 가치를 위한 핵심 동력이 될 것”이라며, “친환경 에너지전환 선도기업으로서 지역의 경쟁력을 갖춘 우수한 인재를 발굴하고 지원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