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프라인과 연계한 온라인 하이브리드 팝업스토어 사례 및 인사이트 호응

[테크월드뉴스=양승갑 기자] 이머시브 테크기업 올림플래닛은 지난 14일 '팝업스토어의 A to Z'라는 주제로 진행한 무료 웨비나에서 만족도가 92%로 나타났다고 20일 밝혔다. 설문조사에 참여한 60여 명 중 오프라인, 온라인 팝업스토어 계획이 있는 이들은 총 78%인 것으로 나타났다.

엘리펙스 웨비나. [사진=올림플래닛]
엘리펙스 웨비나. [사진=올림플래닛]

이번 ‘팝업스토어의 A to Z’ 웨비나는 지난 8월 진행한 '메타버스 글로벌 쇼룸으로 해외 진출하는 법' 웨비나 대비 3배 높은 참석 신청률을 기록하며 높은 관심을 받았다.

참석자들은 ‘실무자의 팝업스토어 예시와 인사이트를 공유할 수 있어서 유용했다’, ‘실제 사례를 함께 알 수 있어서 좋았다’, ‘온라인 팝업스토어라는 공간이 새로웠고 시각적으로도 몰입도가 있다고 느껴졌다’ 등 긍정적인 피드백을 남겼다.

올림플래닛 신승호 CBO는 “팝업스토어에 대한 고민을 하는 기업, 브랜드 담당자들이 오프라인과 연계한 온라인 하이브리드 팝업스토어에도 관심을 가지면서 이번 웨비나에 많은 신청이 몰린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이어 “올림플래닛은 앞으로도 엘리펙스를 통해 브랜드, 기업이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하고 수익 창출 및 성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다양한 영역에서 팝업스토어, 하이브리드 팝업스토어를 선보일 것이다”고 덧붙였다.

한편 올림플래닛의 엘리펙스는 3D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몰입형 콘텐츠 포털이다. 엘리펙스 사례로는 삼성전자 비스포크 홈메타, 2022 엘리펙스 잡 페스티벌, tvN 드라마 '스물다섯 스물하나'의 체험관, 메타 코엑스, 사비나미술관 메타 사비나 전시관 등이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