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양승갑 기자] 채용 관리 솔루션 스타트업 두들린은 ‘2023 벤처창업진흥 유공 포상’ 창업 활성화 분야에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20일 밝혔다.

[사진=두들린 이태규 대표]
이태규 대표 [사진=두들린]

벤처창업진흥 유공 포상은 벤처 산업의 발전과 혁신 성장에 기여한 유공 기업을 선발해 포상하는 행사로 1999년부터 개최되고 있다. 그 중 창업 활성화 분야에서는 창업 7년 이하 기업 중 기술력이 우수하고 성장 가능성이 높으며 3년 이상 창업 또는 재창업 활성화에 기여한 공적이 있는 기업인을 평가해 포상하고 있다.

두들린은 자사의 기업용 채용 관리 솔루션(ATS) ‘그리팅(Greeting)’의 성과를 인정받아 이번 상을 받게 됐다. 그리팅은 기업의 수시 채용 관리에 특화한 채용 관리 솔루션으로 채용 공고 게시부터 이력서 관리, 면접 일정 조율, 협업 평가, 합격/불합격 통보에 이르기까지 채용 전 과정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돕는다.

두들린은 특별한 관리 솔루션 없이 수작업으로 구인 관리를 해온 국내 채용 시장에 자체적으로 개발한 ATS를 제시해 기업의 채용 프로세스를 디지털 전환하고 국내 사정에 최적화한 채용 관리 서비스를 제공한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그리팅은 여러 채용 플랫폼에 접수된 지원자 정보를 자동으로 취합하고 다양한 기술 및 시스템의 연동을 통해 채용 과정의 많은 부분을 자동화했다. 기업들은 이를 통해 채용에 드는 시간 및 비용을 아끼고 우수 인재 선별에 더욱 많은 리소스를 투자해 원하는 인재를 신속하게 확보할 수 있다.

2022년까지 국내의 2700개 이상 기업이 그리팅을 사용했는데 올해는 누적 6000여 기업이 고객사로 유치됐다.

두들린은 매년 사업이 성장함에 따라 직원 고용에도 앞장서 창업 활성화에 기여했다. 창업 초기 7명이었던 직원 수는 다음 해인 2021년 15명으로 늘었으며 현재는 60여명의 인원이 두들린에서 근무하고 있다.

두들린 이태규 대표는 “두들린은 채용 과정의 변화만이 아닌 채용 문화 전체를 변화하고자 한다”며 “당사는 지속적으로 기술을 개발하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제시해 국내 채용 시장의 변화를 도모하고 기업과 구직자들에게 새로운 채용 가치를 제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두들린은 국내 채용 시장에서 기업 리크루터가 인재를 직접 찾아 채용하는 다이렉트 소싱이 늘어나고 있는 점을 감안해 인재 소싱 관리 전용 서비스인 ‘그리팅 TRM’을 출시했다. 이를 통해 기업과 구직자 간 긴밀한 관계 형성을 돕고 장기적으로는 채용 시장의 활성화에 기여할 예정이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