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및 제조사 데이터 보안 강화

[테크월드뉴스=박규찬 기자] 마우저 일렉트로닉스는 SOC 2 Type 2(System and Organization Controls 2 Type II) 감사를 성공적으로 완료한데 이어 ISO 27001 및 사이버 에센셜즈(Cyber Essentials) 인증도 획득했다고 19일 밝혔다.

[사진=마우저]
[사진=마우저]

1200개 이상의 반도체 및 전자부품 제조사의 100% 공인된 데이터와 시스템 및 제품을 공급하고 있는 마우저는 고객들의 안전한 거래를 보장하기 위해 보안, 개인정보보호 및 가용성에 대한 엄격한 절차를 준수하고 있다.

마우저는 최고 수준의 데이터 보안 표준을 준수하는 포괄적인 정보 보안 관리 시스템(ISMS : Information Security Management System)을 구축해 사이버 보안을 관리하고 위험을 최소화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이런 최고 수준의 표준 등록은 마우저가 고객 및 제조사들의 정보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음을 증명하는 것이다.

SOC2와 ISO 27001 및 사이버 에센셜즈는 ISMS에 대한 요구사항을 지원하는 일련의 국내 및 국제 표준이다. 이 프레임워크는 기업들이 사이버 보안 위험을 관리하고 위협으로부터 정보 자산을 보호할 수 있도록 설계된 정책, 프로세스 및 통제 기능 등을 포함하고 있다.

이런 프레임워크에 대한 인증을 획득하기 위해서는 표준에 명시된 모든 엄격한 요건을 충족해야 한다. 여기에는 정보 보안 정책 개발 및 실행을 비롯해 위험 관리 프로세스 구축, 위험 식별 및 위험 완화 통제 기능 실행 등의 조치들이 포함돼 있다.

마우저 일렉트로닉스의 정보 서비스 부문 라주 샤(Raju Shah) 수석 부사장은 “마우저는 SOC2 Type2와 ISO 27001 스테이지 2 및 사이버 에센셜즈 인증을 획득함으로써 보안 및 규정 준수에 대한 지속적인 노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며 “표준이 규정한 것보다 높은 수준의 보안 요건을 마우저가 충족할 수 있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마우저는 고객과 제조사의 데이터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한 모범사례 및 기술 도입에 지속적으로 투자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마우저는 2023년에 총 다섯 차례에 걸친 외부 기관의 평가를 통해 모든 인증을 획득했으며 최고 수준의 인증을 유지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재평가를 받을 예정이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