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김승훈 기자] 에이수스(ASUS)가 최신 인텔 14세대 프로세서인 인텔 코어 울트라 시리즈를 탑재한 첫 신제품 ‘젠북 14 OLED’를 출시하고, 사전 예약 판매를 시작한다.

젠북 14 OLED는 인텔 코어 울트라 7 및 울트라 5 프로세서와 인텔 Arc™ 그래픽카드를 탑재해 강력한 성능을 발휘하는 고성능 프리미엄 노트북이다. 해당 프로세서에는 연산 기능에 특화된 NPU(신경망 처리 장치)가 내장되어 있어 네크워크 연결 없이도 신속한 AI 컴퓨팅 성능을 제공한다. 이에 더해 배터리 수명을 오래 유지하며, AI 어시스턴트를 통한 생산성 향상 등 전력 대비 효율적인 퍼포먼스를 발휘한다.

디스플레이로는 ASUS Lumina OLED를 장착했다. 최고 사양을 기준으로 최대 3K의 고해상도, 400니트의 밝기, 120Hz의 고주사율, 0.2ms의 빠른 응답 속도를 지원해 부드럽고 디테일한 화면을 제공하며, 100% DCI-P3의 색 재현율과 베사(VESA) 디스플레이 HDR 트루 블랙 600 인증 및 1,000,000:1의 명암비로 한층 더 깊이감 있는 표현력을 선사한다.

또한 사용자는 ASUS Splendid 소프트웨어를 통해 작업의 종류나 필요에 따라 색 영역을 간편하게 조정할 수 있다. 여기에 디스플레이의 번인 현상 및 손상을 방지하기 위한 목적으로, 특별 설계된 화면 보호기가 작동되는 ASUS OLED 케어 소프트웨어 및 에이수스만의 특수 발열 제어 시스템이 적용돼 내구성을 높였다.

젠북 14 OLED는 1.2kg의 가벼운 무게와 14.9mm의 얇은 두께로 제작됐다. 모던하고 세련된 디자인이 돋보이며, 색상은 ▲포기 실버, ▲폰더 블루 중에 선택 가능하다. 슬림한 바디에도 불구하고 PD 고속 충전이 가능한 2개의 썬더볼트 4 USB-C 등 풀 I/O 포트를 지원해 연결성을 높였으며, 완충 시 최대 15시간까지 지속되는 75Wh의 배터리와 미국 국방성 군사 규격인 MIL-STD-810H 밀리터리 등급 표준을 충족해 이동성과 휴대성을 겸비했다.

제품 및 패키징에는 환경을 위한 지속가능성도 함께 고려했다. 미국 전자제품 친환경 인증 제도 EPEAT의 골드 등급을 취득과 더불어 미국 환경 보호청에서 부여하는 ‘에너지 스타’ 인증 표준보다 25% 우수한 에너지 효율성도 갖췄으며, FSC™ Mix 인증의 친환경 포장재를 사용했다.

젠북 14 OLED는 ASUS 공식 스토어, 쿠팡, 11번가, G마켓에서 사전 예약을 통해 구매할 수 있으며, 사전 예약 구매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우선, 기본 1년의 보증 기간 동안 고객 과실로 인한 손상에 대해 무상 수리를 지원하는 에이수스 퍼펙트 워런티와 함께, 추가 1년 연장 및 출장 서비스가 지원되는 79,000원 상당의 에이수스 프리미엄 케어 혜택을 제공한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