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MSM의 벡터 제어에 필요한 dq 파라미터 측정 솔루션 'DL950'

[테크월드뉴스=정재민 기자] 한국요꼬가와전기는 PMSM 벡터제어에 사용되는 dq 파라미터(Vd, Vq, Id, Iq, Ld, Lq, ψa, Ra)를 실시간으로 연산하여 표시해 주는 MT1 옵션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DL950은 전기각을 측정할 수 있어 PMSM의 dq 파라미터 연산이 가능하다. PMSM 제어에서 사용하는 벡터제어는 일반적으로 전용 마이컴이나 FPGA에서 연산해 dq 파라미터를 구하고 있다.

스코프코더 DL950 [사진=한국요꼬가와전기]
스코프코더 DL950 [사진=한국요꼬가와전기]

DL950은 내부적으로 3상 교류 신호를 직교 좌표인 αβ좌표계로 변환(Clarke변환)한 후 다시 회전 좌표인 dq좌표계로 변환(Park변환)하고, 측정된 위치센서의 값을 이용해 실시간으로 연산 후 Vd, Vq, Id, Iq값을 파형으로 보여준다.

벡터제어기에서 사용하는 이론값(제어값)과 FPGA에서 측정한 실측값이 차이가 있어 부정확한 제어가 될 수 있기 때문에 DL950을 이용하여 실시간 연산한 dq 파라미터값을 비교해 보는 것은 벡터제어 설계자에게 분석시간을 단축시켜줄 수 있다..

DL950 MT1 옵션은 Vd, Vq, Id, Iq의 실시간 연산 파형을 보여줄 뿐만 아니라 클라크 변환 후의 실시간 연산파형과 최대 118개 항목의 인버터·모터 전력 측정 항목도 동시에 보여준다. 또한 어플리케이션 메뉴에서 간단하게 설정할 수 있으며 G3, G5 옵션의 기능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다.

IS8000 통합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면 DL950뿐만 아니라 WT5000, 초고속카메라, 열화상카메라, 램스코프 등도 동시에 측정 및 저장하는 기능도 제공한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