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박예송 기자] 신세계아이앤씨의 스파로스 EV가 스타필드, 이마트 등 신세계그룹 계열사 주요 리테일 매장에 전기차 충전소를 신규 오픈하고 리테일을 결합한 전기차 충전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사진=신세계아이앤씨]
[사진=신세계아이앤씨]

스파로스 EV는 지난해 10월 론칭한 신세계아이앤씨의 전기차 충전 서비스로 충전 인프라 구축부터 운영, 통합 관제까지 토털 서비스를 제공한다. 쉽고 간편한 충전 기능과 신세계포인트 혜택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기반으로 주요 리테일 매장과 주거 시설, 오피스 등을 중심으로 사업을 확대 중이다.

신세계아이앤씨는 스타필드 4개점 및 스타필드 시티 3개점에 409대 규모의 스파로스 EV 전기차 충전소를 오픈한다. 12월 21일 스타필드 하남·고양·안성· 수원에 전기차 충전소 오픈을 시작으로 오는 24년 1월까지 스타필드 시티 명지·위례·부천에 순차적으로 충전소를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전국 이마트 91개 점포에도 ‘스파로스 EV’ 충전소가 확대된다. 24년 1월까지 총 543대 규모의 전기차 충전소를 신규 오픈하고 순차적으로 추가 확대한다. 

이번 스타필드, 이마트에 구축되는 스파로스 EV 전기차 충전소에는 스마트 화재 감지 솔루션을 적용해 안전을 더욱 강화했다. 열화상 카메라와 화재감지 센서 기반 솔루션을 구축해 충전소를 상시 모니터링하며 비상 상황 발생 시 통합 관제센터 및 현장 관리자를 통해 즉시 대응하는 안전 체계를 갖췄다.

스파로스 EV는 오는 2월까지 신세계그룹 주요 계열사에 1500여대 수준의 전기차 충전소를 확대할 예정이다. 전국 신세계백화점 10개점과 주요 스타벅스 DT 매장을 비롯해 신세계사이먼이 운영하는 여주·부산 프리미엄 아울렛, 조선호텔앤리조트가 운영하는 웨스틴 조선 부산, 그랜드 조선 제주 등 전국 주요 지역에 위치한 신세계그룹 계열사의 오프라인 리테일 매장 내 전기차 충전소를 확산하고 있다. 신세계푸드 등 주요 물류센터에도 전기차 충전소를 구축해 전기 배송차의 충전 수요도 담당하고 있다.

실제 신세계아이앤씨는 고객 접근성이 높은 리테일 매장, 아파트 등 주거 시설, 대형 오피스 빌딩 등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확대 전략을 통해 연내 목표한 2300대를 크게 상회한 4800대 이상의 충전 인프라 확산 성과를 예상하고 있다.

신세계아이앤씨 플랫폼Biz담당 양윤지 상무는 “‘스파로스 EV’는 신세계그룹이 가진 강력한 오프라인 리테일 인프라를 기반으로 국내 주요 리테일 매장을 비롯해 주거 시설, 오피스 등 고객의 일상 곳곳에 스며들며 확산하고 있다”며 “고객의 충전 시간을 쇼핑과 문화로 채우고 고객 관점에서 리테일과 결합한 다양한 혜택과 편의 서비스를 확대하며 차별화된 충전 경험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신세계아이앤씨는 오는 21일부터 ‘웰컴! 스파로스 EV’ 이벤트를 진행한다. ‘스파로스 EV’ 첫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1만원 상당의 충전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키워드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