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5G’, 파트너사 ‘이음5G 생태계 파트너’ 통해 기능, 사례 등 소개

[테크월드뉴스=양승갑 기자] 글로벌 통신장비 기업 에릭슨엘지는 서울 여의도에서 국내 시장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음5G의 활성화를 위한 ’파트너스 데이’가 성료했다고 지난 14일 밝혔다.

에릭슨엘지 한네스 엑스트롬 CEO [사진=에릭슨엘지]
에릭슨엘지 한네스 엑스트롬 CEO [사진=에릭슨엘지]

에릭슨엘지 파트너스 데이는 국내 이음5G 사업자 및 이해관계자들이 모여 이음5G 기술과 디바이스, 서비스 등을 공유하는 자리다. 이를 통해 생태계 파트너십 강화와 다양한 분야에서 새로운 기회 창출을 도모한다.

에릭슨엘지 한네스 엑스트롬(Hannes Ekström) CEO의 환영사로 문을 연 이번 행사는 1부 ’EP5G(에릭슨 프라이빗 5G)’와 2부 ’이음5G 생태계 파트너’ 세션으로 각각 진행됐다.

1부에서는 토마스 아플퀴스트(Tomas Appelquist) 동북아 엔터프라이즈 사업 총괄의 ’산업 디지털 전환을 향한 에릭슨의 역할’, 심교헌 상무의 ’EP5G 최신 기능 소개’에 이어 ’EP5G 산업사례’ 등 산업 현장 곳곳에 적용돼 사업장의 안전과 보안을 보장하는 최신 기능들이 소개됐다.

2부에서는 생태계 파트너사들이 이음 5G를 지원하는 다양한 기기와 산업용 VR 서비스, 커넥티드 공장 등에 대해 공유했다. 발표 외에도 디지털 전환을 고려하는 기업들이 직접 컨설팅을 받을 수 있는 부스도 운영됐다.

이번 행사를 통해 에릭슨엘지와 파트너사들은 산업의 발전과 더불어 파트너십 강화, 새로운 파트너사 육성 및 협력 등 이음5G 시장이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파트너스 데이 세션에는 에릭슨엘지의 공식 파트너사인 뉴젠스, 지엔텔, LG CNS, SK오앤에스를 비롯해 이음 5G 생태계 파트너사인 블루버드, 위즈코어, 한국레노버, 한국인프라, 휴컴와이어리스가 함께 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