래티스 FPGA와 엔비디아 오린 플랫폼 결합한 통합 솔루션 발표

[테크월드뉴스=박규찬 기자] 래티스 반도체는 에지 AI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가속화하기 위해 엔비디아 젯슨 오린(Jetson Orin) 및 IGX 오린 플랫폼을 사용하는 새로운 레퍼런스 센서 브리징 설계를 래티스개발자 컨퍼런스에서 소개했다고 12일 밝혔다.

[사진=래티스 반도체]
[사진=래티스 반도체]

전력 효율적인 래티스 FPGA와 엔비디아 오린을 기반으로 하는 이 오픈소스 레퍼런스 보드는 의료, 로봇 공학, 임베디드 비전을 위한 고성능 에지 AI 애플리케이션을 설계할 때 다양한 센서 및 인터페이스에 대한 연결, 설계 확장성, 낮은 지연 시간에 대한 개발자의 요구를 해결하도록 설계됐다.

래티스는 엔비디아와의 이번 협업은 센서를 엣지 AI 컴퓨팅 애플리케이션에 연결하는 효율성을 향상함으로써 오픈소스 개발자 커뮤니티를 더욱 확장할 예정이다.

래티스 반도체의 에삼 엘라쉬마위(Esam Elashmawi) 최고 전략 및 마케팅 책임자(CSMO)는 “인공지능(AI) 기술이 제조, 운송, 통신, 의료 기기 등 다양한 시장의 혁신을 이끌고 있는 가운데 이번 협력은 이러한 근본적인 변화를 가속화할 것”이라며 “엔비디아와의 협력을 통해 래티스 레퍼런스 솔루션의 범위를 확장하고 고객과 에코시스템에 더 많은 혁신을 가져와 에지 AI 애플리케이션의 구현을 간소화하고 가속화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엔비디아의 아밋 고엘(Amit Goel) 임베디드 AI 제품 관리 담당 디렉터는 “AI를 기반으로 한 실시간 통찰 및 자율적 의사결정에 대한 기업의 요구가 증가함에 따라 다양한 센서를 엔비디아 엣지 컴퓨팅 플랫폼에 연결하는 개발자가 늘고 있다”며 “이번 래티스와의 협력은 센서 프로세싱의 혁신을 가속화하고 엣지-대-클라우드 AI 애플리케이션의 배포를 간소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에 발표한 래티스 FPGA 기반 레퍼런스 보드는 현재 일부 고객들을 대상으로 제공되고 있으며 2024년 상반기에 보드와 애플리케이션 예제를 보다 광범위하게 제공할 계획이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