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소프트웨어·통합 툴 세트인 ST 엣지 AI 스위트 발표

[테크월드뉴스=박규찬 기자]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가 엣지 AI로 기업의 제품 혁신을 지원하는 포괄적 에코시스템을 제공한다고 7일 밝혔다.

[사진=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사진=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ST 하드웨어와 함께 무료로 사용하는 통합 소프트웨어 툴 세트인 ST 엣지 AI 스위트(ST Edge AI Suite)를 발표함에 따라 고객은 한 단계 더 나아가 인공 지능을 탑재한 수십억 개의 연결된 자율 사물의 설계와 배포를 로컬에서 바로 시작할 수 있다.

ST 엣지 AI 스위트는 ST의 방대한 하드웨어와 임베디드 AI 최적화용 관련 툴을 최대한 활용해 고객이 AI 솔루션을 손쉽게 개발하게 해준다. 머신러닝(ML) 프레임워크와 주요 파트너사로 이뤄진 기존 AI 에코시스템을 활용하는 동시에 지난 10년간 출시된 각종 소프트웨어 툴, 평가 및 개발 키트를 확장하고 통합할 예정이다.

ST 장-마크 쉐리(Jean-Marc Chery) 사장 겸 CEO는 “우리는 수백억 개의 사물이 자율적으로 연결되면서 소비자 생활과 기업 생산성의 모든 측면에서 사용자에게 가치와 편의성을 제공하는 세상으로 나아가고 있다”며 “이를 위해서는 스마트폰, 개인용 커넥티드 기기, 스마트 홈 및 빌딩 제어 시스템, 산업용 장비, 자동차 등 다양한 디바이스에 걸쳐 AI 알고리즘이 에지 환경에서 클라우드와 온디바이스 모두에서 실행돼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ST 제품은 이런 모든 디바이스에서 이미 핵심 요소지만 이번에 발표한 업계 최고의 무료 소프트웨어 제품군과 결합함으로써 차별화를 이루게 된다”며 “이 조합을 통해 보다 지능적인 에지로의 전환을 실현하면서 조직 규모와 상관없이 모든 고객이 ST의 하드웨어 포트폴리오를 활용해 엣지 AI를 보다 간편하게 배포하고 연결된 미래의 비전을 수립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지난 12월 6일 진행된 ST의 온라인 엣지 AI 서밋에서 ST 엣지 AI 제품군 기능 프리뷰를 공개한 바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