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봇·콜봇, AICC 등 빠르게 구축하도록 지원 예정

[테크월드뉴스=양승갑 기자] 멀티 클라우드 운영 관리 전문 기업 베스핀글로벌이 디지털서비스 전문계약 제도를 통해 자사의 대화형 AI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7일 밝혔다.

[사진=베스핀글로벌]
[사진=베스핀글로벌]

베스핀글로벌의 대화형 AI 플랫폼 서비스는 디지털서비스 전문계약 제도의 심사를 통과해 ‘클라우드-융합 서비스’에 등록됐다. 이로써 정부와 공공기관을 비롯한 공공 부문에서도 챗봇과 콜봇, 보이스봇, 가상 상담 어시스트 등의 대화형 AI 활용 서비스를 도입할 수 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주관하는 디지털서비스 전문계약제도는 정부나 공공기관에서 클라우드를 비롯한 디지털 서비스를 보다 빠르게 적용하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됐다. 해당 제도는 행정 절차를 간소화해 빠른 수의계약이나 카탈로그 계약이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MSP 기업 중 디지털서비스 전문계약제도를 통해 융합 서비스를 공급하는 기업으로 등록된 것은 베스핀글로벌이 최초다.

베스핀글로벌은 옵스나우의 대화형 AI 통합 플랫폼인 헬프나우를 기반으로 수요 기관이 빠르게 챗봇과 콜봇, 가상 상담 어시스트를 구축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지원한다. 별도의 시나리오를 작성하지 않아도 기존에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데이터를 연동해 가장 정확한 답변을 생성하는 서비스를 구축할 수 있다.

또한 빅테크가 제공하는 다양한 NLU 엔진과 대규모언어모델(LLM)을 활용해 단순한 문답 방식이 아닌 사람과 실제 대화하는 듯한 자연스러운 대응이 특징이다. 생성형 AI, 보유 데이터, LLM과 보유 데이터의 결합 등 답변의 범위를 원하는 형태에 맞춰 선택할 수도 있다. 카카오톡, 네이버 톡톡 등 국내 메신저와의 연동을 통한 고객 관리도 가능하다.

베스핀글로벌 장인수 한국 대표는 “다양한 상황에서 최상의 결과를 도출하여 경쟁사 대비 높은 정확도를 보장함은 물론 구축 이후에도 지속적인 운영 관리를 제공하는 것이 강점이다”며 “베스핀글로벌의 대화형 AI 서비스를 통해 한 차원 더 높은 고객 경험을 신속하고 간편하게 선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