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부터 예약주문 시작…2024년 1월 19일 PS5로 발매

[테크월드뉴스=박규찬 기자]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 2 리마스터(The Last of Us Part II Remastered)가 2024년 1월 19일 플레이스테이션5(PlayStation5) 콘솔로 발매된다. 다양한 비하인드 스토리, PS5 하드웨어의 향상된 기술, 그리고 신규 모드는 수상 경력에 빛나는 후속작의 신규와 기존 플레이어 모두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한다.

[사진=SIEK]
[사진=SIEK]

오늘부터 예약주문이 시작되며 대규모 신규 요소인 싱글플레이 로그라이크 생존 모드인 ‘노 리턴’을 선보인다. 노 리턴 모드 트레일러는 플레이스테이션 코리아 유튜브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노 리턴 모드는 라스트 오브 어스의 세계를 배경으로 파트 2의 미묘하고 몰입감 넘치는 게임플레이를 독특한 방식으로 조명하는 모드다.

 

노 리턴 모드
노 리턴은 잭슨, 채널 13 뉴스 스테이션 등 라스트 오브 어스 2에 등장한 공간에서 플레이어가 직접 경로를 선택하고 무작위 전투와 조우하며 실력을 시험하는 모드다. 이런 시나리오는 색다른 게임플레이와 함께 낯설지만 예측 불가능한 재미를 선사한다.

단 노 리턴에서 죽음은 영구적이다. 즉 런 중에 사망하면 그동안 획득한 모든 무기, 아이템, 업그레이드를 잃고 새로운 무작위 시나리오로 다시 시작해야 한다. 주어진 런을 진행하는 방식은 미리 정해져 있지 않다. 게임을 진행하는 동안 플레이어는 다양한 전투 중에서 선택해야 하며 이런 선택에 따라 마주하는 게임플레이 모드뿐만 아니라 게임플레이 조절기, 해제 가능한 보상 등 다양한 요소가 결정된다. 그리고 전투 시나리오 중 은신처로 돌아가 코르크판에 표시된 경로를 따라 다음 전투를 준비하고 선택할 수 있다.

런을 끝까지 완주하면 6개의 보스 전투 중 하나가 해제되며 모든 보스를 쓰러뜨린 다음부터는 무작위로 등장한다. 이 보스들은 파트 2의 가장 대표적인 적들이지만 기존과는 다른 방식으로 상대해야 한다. 런을 승리로 끝내든 전투 도중에 클리커나 헌터의 손에 사망하든 합산된 점수를 기준으로 랭크가 부여된다.

런은 매번 다르게 진행되며 플레이할 때마다 새로운 전투가 펼쳐진다. 노 리턴의 전투는 크게 네 유형으로 나뉜다. 밀려오는 적 무리에 맞서는 돌격전, 경비를 뚫고 귀중한 보급품이 가득한 금고에 침입하는 함락전, AI 동료와 함께 몰려드는 감염자를 저지하는 방어전, 끊임없는 적 지원군을 상대로 시간이 다할 때까지 생존하는 포위전이다.

각 전투는 다양한 장소에서 펼쳐지며 런 또한 매번 새롭고 독특하게 느껴지도록 전투에 조절기가 무작위로 적용된다. 게임플레이 조절기가 적용된 전투 선택에 따라 보상 또한 달라진다. 조절기 관련 내용을 전부 공개할 수는 없지만 적이 죽을 때 파이프 폭탄을 떨어뜨리거나 짙은 안개가 끼는 등 즐겁고 놀라운 방식으로 플레이어의 실력을 시험한다.

갬빗은 각 라운드에 재미를 더할 수 있는 다이내믹한 도전 과제다. 헤드샷 여러 번 성공하기부터 근접 공격 회피하기까지 갬빗은 도전 과제 수행 계획은 물론 추가 자원을 확보하며 전략을 확장하는 데 도움이 된다.

캠페인에서는 자원으로 엘리와 애비의 다양한 무기 또는 스킬 트리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었다. 자원 개념은 노 리턴에 그대로 적용되지만 업그레이드는 런이 끝날 때마다 초기화되므로 어떤 무기 업그레이드에 자원을 활용할지 다음 전투에 유리한 스킬은 무엇일지 고민해야 한다. 획득 가능한 무기도 런마다 다르기에 생존을 위한 업그레이드 방식 또한 고민해야 한다.

 

노 리턴의 메타게임
노 리턴은 단순히 런에서 생존하는 것 외에도 다양한 메타게임 목표와 더불어 다음 런까지 유지되는 보상을 제공해 보스전을 완료하지 못해도 새로운 캐릭터와 스킨 등의 보상을 노리며 도전을 계속할 수 있다.

[사진=SIEK]
[사진=SIEK]

초기에는 엘리와 애비만 플레이할 수 있지만 다양한 캐릭터를 해제하여 선택지를 늘릴 수 있으며 이런 캐릭터 중에는 이전에는 이 시리즈에서 플레일할 수 없었던 캐리턱도 포함한다. 게임을 진행함에 따라 잭슨에 거주하는 엘리의 동료인 디나, 조엘, 토미, 제시뿐만 아니라 애비의 동료인 레브, 야라, 멜, 매니도 모두 해제할 수 있다.

각 캐릭터는 고유 특성에 따라 색다른 플레이스타일을 선사한다. 예를 들어 디나는 처음부터 함정과 충격탄 제조법을 가지고 시작하며 스킬 트리에서 폭탄 제조량을 두 배로 늘리는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고 애비는 근접 무기 업그레이드 제조법을 가지고 시작하며 근접 공격 시 체력을 회복한다. 이런 변화를 통해 주로 선호하는 플레이스타일을 넘어 잘 사용되지 않던 메커니즘도 시험해 볼 수 있다.

도전 과제 트랙은 각 모드와 캐릭터에 따라 다르며 목표를 완료하면 새로운 캐릭터와 스킨부터 갬빗과 버디 등의 다양한 콘텐츠를 해제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런은 무작위로 생성되지만 커스텀 런을 통해 게임플레이에 영향을 주는 다양한 기능을 활성화 및 비활성화하며 테스트를 진행할 수 있다. 또한 매일 새로운 일일 런을 통해 전 세계를 상대로 경쟁하며 실력을 증명할 수도 있다.

모든 플레이어가 무작위로 생성된 동일한 런에 동일한 캐릭터로 한 번만 참가할 수 있다. 점수와 런타임 누적 상황을 확인할 수 있는 순위표에서 다른 파트 2 리마스터 플레이어와 성적을 비교하며 실력을 확인할 수 있다.

노 리턴은 라스트 오브 어스 2 리마스터를 시작하는 즉시 플레이할 수 있지만 신규 플레이어는 우선 캠페인을 통해 게임플레이를 익히는 것을 권장한다. 이 모드는 신규와 기존 플레이어 모두의 실력을 시험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튜토리얼이 제공되지만 우선 전투 시스템의 기초를 숙지한 후 플레이하는 것을 권장한다. 노 리턴을 통해 신규와 기존 플레이어 모두 신선하고 예측 불가능한 재미를 경험할 수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