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M, 메타 등 전 세계 50개 이상 회원사 및 협력사 참여

[테크월드뉴스=박규찬 기자] IBM은 메타를 비롯한 산업계, 스타트업, 학계, 연구기관, 정부를 아우르는 선도적인 조직들과 함께 AI 분야의 개방형 혁신과 오픈 사이언스를 지원하기 위한 ‘AI 얼라이언스’를 출범시켰다고 6일 밝혔다.

AI 얼라이언스 [사진=IBM]
AI 얼라이언스 [사진=IBM]

AI 얼라이언스는 사회의 요구와 복잡성을 보다 효과적으로 반영하도록 AI를 발전시킬 수 있는 다양한 기관들이 모여 모든 곳에서 기회를 창출할 수 있도록 기획된 행동 지향적인 국제 단체다.

AI 얼라이언스는 ▲AMD ▲델 테크놀로지스 ▲허깅 페이스 ▲인텔 ▲NASA ▲오라클 ▲레드햇 등 선도적인 기업 및 기관, 코넬대, 예일대 등 유수 대학이 참여했다.

AI 얼라이언스는 개발자와 연구자가 과학적 엄격성, 신뢰, 안전, 보안, 다양성 및 경제적인 경쟁력을 확보하면서도 책임감 있게 AI를 혁신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개방형 커뮤니티를 육성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IBM 관계자는 “오픈 사이언스와 개방형 기술에 전념하며 새로운 AI 혁신의 물결에 동참하고자 하는 개별 기업, 스타트업, 연구자, 정부기관들은 많지만 더 많은 협업과 정보 공유가 있어야 커뮤니티가 더 빠르고 포괄적으로 발전하고 제품을 세상에 내놓기 전에 특정 위험을 식별하고 그 위험을 완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선도적인 개발자, 과학자, 학술 기관, 기업들을 한데 모아 자원과 지식을 공유함으로써 안전성 문제를 해결하는 동시에 전 세계 연구자, 개발자 및 AI 도입자의 요구에 맞는 솔루션을 공유하고 개발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IBM 아르빈드 크리슈나 회장은 “우리가 AI에서 목격하는 진보는 창조자, 과학자, 학자 및 비즈니스 리더의 커뮤니티에 걸친 개방형 혁신 및 협업의 증거”라며 “이것은 AI의 미래를 정의하는 데 중추적인 순간이고 IBM은 이 개방형 생태계가 안전, 책임 및 과학적 엄격함으로 뒷받침되는 혁신적인 AI 의제를 추진하도록 AI 얼라이언스를 통해 마음이 통하는 조직들과 협력하는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키워드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