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 성능과 지연 시간이 짧은 객체 스토리지 제공

[테크월드뉴스=양승갑 기자] 아마존웹서비스(AWS)는 ‘AWS 리인벤트 2023’에서 ‘아마존S3 익스프레스 원 존’을 공개했다고 6일 밝혔다.

[사진=AWS]
[사진=AWS]

아마존 S3 익스프레스 원 존은 지연 시간에 가장 민감한 고객의 애플리케이션에 한 자리 수 밀리초의 일관된 데이터 액세스를 제공하기 위해 설계된 고성능 단일 영역 아마존 S3 스토리지 클래스다.

아마존 S3 익스프레스 원 존은 지연 시간이 가장 짧은 클라우드 객체 스토리지로 AWS 리전 내의 모든 AWS 가용 영역에서 표준 아마존 S3 보다 최대 50% 낮은 요청 비용으로 최대 10배 빠른 데이터 액세스 속도를 제공한다. 가장 까다로운 워크로드의 경우 고객은 컴퓨팅 리소스와 동일한 AWS 가용 영역에 아마존 S3 익스프레스 원 존 데이터를 배치해 컴퓨팅 성능과 비용을 최적화하는 동시에 데이터 처리 속도를 높일 수 있다.

아마존 S3 익스프레스 원 존은 머신러닝(ML) 트레이닝 및 추론, 대화형 분석, 미디어 콘텐츠 제작과 같은 요청 집약적인 작업을 위한 스토리지 클래스다. 고객은 필요에 따라 스토리지를 확장하거나 축소할 수 있으며 현재 사용 중인 아마존 S3 API로 작업할 수 있다.

또한 전용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에 데이터를 복제하고 저장함으로써 아마존 S3 스탠다드보다 최대 10배 빠른 액세스 속도를 제공해 데이터 처리 속도를 높인다. 아마존 S3 익스프레스 원 존은 액세스 속도를 더욱 높이고 분당 수백만 건의 요청을 지원하기 위해 새로운 버킷 유형인 아마존 S3 디렉토리 버킷에 데이터를 저장한다.

고객이 그동안 특정 AWS 리전을 선택해 아마존 S3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었다면 이제는 AWS 리전 내에서 가장 까다로운 워크로드를 위한 컴퓨팅 리소스와 동일한 AWS 가용성 영역에 아마존 S3 익스프레스 원 존을 배치하도록 선택할 수 있다. 컴퓨팅 비용을 절감하고 워크로드를 더 빠르게 실행할 수 있는 것이다.

쿼리 집약적 분석과 같이 성능이 중요한 애플리케이션은 아마존 S3 익스프레스 원 존을 통해 높은 내구성과 가용성으로 한 자릿수 밀리초의 데이터 액세스 속도를 달성하는 동시에 아마존 S3 스탠다드에 비해 요청 비용을 최대 50%, 컴퓨팅 비용을 최대 60%까지 절감할 수 있다.

AWS 제임스 키르쉬너(James Kirschner) 아마존 S3 제너럴 매니저(GM)는 “아마존 S3 익스프레스 원 존은 지연 시간에 가장 민감한 애플리케이션에 가장 빠른 데이터 액세스 속도를 제공한다”며 “고객이 액세스 빈도가 높은 데이터 세트에 대해 분당 수백만 건의 요청을 처리하는 동시에 요청 및 컴퓨팅 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밝혔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