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촉진하는 유연한 OS와 로봇 지향 소프트웨어 패키지

[테크월드뉴스=박규찬 기자] 어드밴텍이 비전 기반 응용 프로그램을 위한 미디어텍의 Genio 1200을 탑재한 RSB-3810 2.5인치 Pico-ITX를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어드밴텍 RSB-3810 [사진=어드밴텍]
어드밴텍 RSB-3810 [사진=어드밴텍]

이 제품은 미디어텍의 주요 칩셋인 Genio 1200을 채택한 2.5인치 Pico-ITX SBC다.

이 솔루션은 8와트의 전력 효율성으로 최대 4.8TOPS까지 반응성 있는 AI 추론 능력을 제공하는 특징을 갖고 있다. 또한 미디어텍의 5G와 Wi-Fi 6 연결 기능을 통합해 로봇 공학 및 산업용 IoT를 포함한 엣지 컴퓨팅에서의 IoT 응용 프로그램을 강화할 수 있다.

미디어텍의 Genio 1200 칩셋은 RSB-3810의 핵심으로 강력한 듀얼 코어 CPU 구성이 특징이다. 이 칩셋은 프리미엄 Arm Cortex-A78 4개와 Cortex-A55 4개 프로세서를 모두 포함한 고급 6나노급 칩에 통합돼 있다.

이를 통해 RSB-3810은 놀라운 전력 효율성을 보여준다. RSB-3810은 단지 8와트의 전력을 소비하면서도 계산 중심적인 작업을 손쉽게 처리한다. 딥 러닝, 신경망 가속화, 머신비전 응용 프로그램에서 원활한 AI 처리를 가능하게 하기 위해 Genio 1200 칩셋에는 전용 듀얼 코어 AI 처리 유닛(APU)이 내장돼 있다.

이 특화된 장치는 4.8 TOPS의 성능을 제공해 AI 기반 작업을 향상시키는 장점이 있다. 호스트 CPU에서 작업을 효과적으로 분산시킴으로써 이 인공지능 아키텍처는 시스템 성능과 전력 소비 사이에서 최적의 균형을 이루게 된다.

RSB-3810은 MIPI-CSI 3개, USB 3.0 포트를 통해 우수한 카메라 입력 기능을 제공하며 임베디드 스타라이트급 ISP가 특징이다. 이를 통해 지능형 비전 시스템은 극도로 어두운 상황에서도 효과적으로 작동할 수 있다.

또한 RSB-3810은 Mali-G57 칩셋의 통합을 통해 H265 4K60 비디오 캡처와 4K90 이미지 처리를 지원하며 다양한 AI 응용 프로그램을 수용할 수 있다. 아울러 4Kp60 HDMI와 듀얼 채널 LVDS를 통해 다중 디스플레이 설정을 용이하게 해준다.

연결성 측면에서 RSB-3810은 M.2 3052 Key B 및 M.2 2230 Key E 슬롯과 같은 고급 네트워크와 주변 기기 연결에 필요한 I/O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미디어텍의 5G, Wi-Fi 6/BT 네트워킹 모듈과의 원활한 통합을 지원한다.

또한 GbE TSN(시간 민감성 네트워킹)은 모니터링 시스템과 효율적인 데이터 전송을 위한 적용 가능한 프로토콜로 지원된다. 이런 기능들이 탑재된 RSB-3810은 산업용 IoT 및 감시 분야의 엣지 컴퓨팅 응용 프로그램에 이상적인 솔루션이 분명하다.

미디어텍의 CK Wang IoT 총괄 이사는 “미디어텍 Genio 1200은 산업용 IoT 공간에서 매우 요구가 높은 AI 및 성능 중심 응용 프로그램을 처리하기 위해 특별하게 설계됐다”고 말했다.

이런 이점 외에도 RSB-3810에 내장된 Genio 칩셋은 4K 및 멀티 디스플레이 제품에 대한 최신 멀티미디어 그래픽 지원을 활용해 더욱 뛰어난 성능을 제공할 수 있다. 이는 무거운 작업 부하에서도 놀라운 성능을 기대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RSB-3810은 우분투, 안드로이드를 포함한 다양한 운영 체제에 대한 광범위한 지원을 통해 AI와 엣지 컴퓨팅 응용 프로그램의 다양한 개발 환경에 부합한다. 어드밴텍은 우분투를 개발한 Canonical과 파트너십을 맺어 엔터프라이즈급 우분투 지원을 강화하고 사전 로드됐으며 인증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협력은 효율적인 공중 보안 업데이트를 보장해 개발자가 핵심 애플리케이션에 집중하고 시장 출시 시간을 단축할 수 있도록 해준다.

로봇 공학 개발에서 RSB-3810은 ROS2 Suite와의 원활한 통합을 지원하기 위해 설계됐다. 어드밴텍의 AIM-Linux 임베디드 소프트웨어를 기반으로 구축된 종합적 소프트웨어 패키지는 로봇 운영 시스템(ROS) 환경을 특별히 지원하도록 맞춤화됐다.

미디어텍의 NeuroPilot SDK를 포함해 프로세서 내의 APU를 활용함으로써 엣지 인텔리전스를 추가로 향상시켰으며 RSB-3810의 고수준 소프트웨어 통합은 로봇 공학 개발에 필요한 시간과 리소스를 크게 줄여 개발자들에게 간소화된 프로세스를 제공해 줬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키워드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