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서용하 기자] 마인즈앤컴퍼니가 신한투자증권과 함께 이상금융거래 탐지시스템(FDS)에 AI를 적용하는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5일 밝혔다.

[사진=마인즈앤컴퍼니]
[사진=마인즈앤컴퍼니]

이번 프로젝트는 최신 데이터 분석 기법과 딥러닝 기반 모델을 구축함으로써 기존 시스템을 고도화하는 것을 목표로 진행된 프로젝트다.

이 프로젝트를 통해 기존의 규칙 기반 시스템에 AI 모델이 협업할 수 있는 기반 시스템을 구축하고 이를 통한 탐지 범위를 넓힘으로써, 고객 피해가 커지기 전 선제적으로 이상금융거래 패턴을 탐지할 수 있게 됐다. 
 
마인즈앤컴퍼니는 신한투자증권의 FDS AI 모델 구축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기존의 규칙 기반 시스템에서 탐지하지 못하는 새로운 유형의 이상거래를 탐지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고도화하는 데 특히 집중했다.

AI 모델이 감지한 이상거래탐지 데이터에서 신규 규칙 세트를 추가하는 동시에 이에 대한 시나리오를 도출하고, 신규 이상 패턴 감지를 통해 이상금융거래에 대응할 수 있는 새로운 인사이트를 도출할 수 있었다.

또한 머신러닝 운영 플랫폼(MLOps)을 바탕으로 이렇게 구축된 AI 모델의 개발 및 운영을 원활하게 지원하는 시스템 또한 갖췄다. 
 
전상현 마인즈앤컴퍼니 공동대표는 “새롭게 발표된 FDS 운영 가이드라인에 따라 기존보다 강력하고도 광범위한 FDS 도입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는 상황으로, 이번 신한투자증권 FDS AI 모델 구축 프로젝트가 가지는 의미가 크다”며 “새로운 기조에 맞춰 빠른 시스템 개선 및 AI 모델 도입 등의 대응을 원하는 기업 고객을 위해 마인즈앤컴퍼니 역시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한 기술적 토대를 지속적으로 개선할 수 있도록 역량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