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양승갑 기자] 디지털외식플랫폼 먼키가 매출 300억, 자체 주문배달앱 ‘먼키앱’ 매출은 160억을 달성했다고 1일 밝혔다. 거리두기 해제와 코로나 일상 회복으로 홀 매출이 전년대비 52%로 상승했고 배달 매출은 전년 대비 377% 성장했다.

[사진=먼키]
[사진=먼키]

먼키는 기존 배달형 공유주방과 달리 전 지점이 100석 이상의 대형 홀을 운영하고 경기침체로 인해 직장인 점심 물가 부담 해소를 위해 ‘매일할인-매일적립-무료배달’ 프로모션 진행에 따른 전체적인 매출 상승의 주요 원인으로 분석한다.

특히 지난해 7월 출시한 먼키 ‘무료배달’은 먼키앱으로 배달 주문시 배달가능거리에 해당되면 배달비가 무료인 서비스다. 먼키 지점에 입점한 외식브랜드의 다양한 메뉴를 한번에 주문하는 ‘합주문’ 기능이 고객들로부터 인기가 많다.

먼키 김혁균 대표는 “요즘 같이 경제적으로 어려운 시기에 고객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과 힘이 되고자 ‘매일할인-매일적립-무료배달’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며 “12월에는 무료배달에 추가 할인 프로모션을 계획중이다”고 말했다.

한편 먼키는 전국의 지역 맛집과 유명 외식브랜드로 구성된 맛집편집샵에 IT, AI 공유주방 시스템을 접목한 차세대 외식플랫폼이다. 현재 강남역, 시청역, 분당 수내역 등 수도권 핵심상권에 6개 지점, 130여개 식당을 운영 중이다.

현재 매장운영올케어 솔루션 먼키오더스를 런칭해 미국진출, 가맹점 확대 등 다양한 외식플랫폼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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