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박예송 기자] 핵심광물의 대부분을 수입에 의존하는 우리나라의 공급망 안정화를 위해 정부는 사용후 전기차와 배터리 등 폐자원으로부터 핵심광물을 회수하는 재자원화 산업을 본격 육성할 계획이다.

[사진=산업통상자원부]
[사진=산업통상자원부]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고 한국광해광업공단, 한국금속재자원산업협회, 한국자원리싸이클링학회가 주관하는 2023 핵심광물재자원화포럼이 서울에서 개최됐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산업부 강경성 2차관, 한국광해광업공단 황규연사장과 한국지질자원연구원,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 한국생산기술연구원, 한국금속재자원산업협회, 비철금속협회, 리싸이클링학회 등 산‧학‧연 기관들이 대거 참석했다.

먼저 진행된 포럼 기념식에서는 주요 내빈의 축사와 핵심광물 재자원화산업 발전 유공자에 대한 표창장 수여식 등이 진행됐다. 이후 산업부가 핵심광물 공급망 강화를 위한 재자원화 로드맵을 발표하는 등 정책 동향 세미나가 진행됐으며 삼일 PwC 등 관련 기업에서 재자원화 분야에 대한 기업의 투자 및 사업 동향 등을 발표하고 토론하는 시간도 가졌다.

산업부 강경성 2차관은 축사를 통해 우리나라는 전기차, 이차전지 등 친환경·첨단산업 분야를 선도하는데 있어 핵심광물의 주요 소비국으로 재자원화 활성화를 통한 핵심광물의 안정적인 공급이 매우 중요하다면서 “정부도 핵심광물 재자원화 기술 연구개발(R&D), 실증, 사업화 지원 및 전문인력 양성 등을 통해 핵심광물 재자원화 산업을 육성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