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김승훈 기자] 3D 스캐닝 솔루션 전문 기업 드림티엔에스는 국내 자체 기술로 개발한 전 세계 위성 측위 시스템(GNSS) 수신기인 ‘PozStar P5’와 안드로이드 기반의 측량용 APP(앱) ‘PozPad’를 새롭게 선보인다.

2005년 설립된 드림티엔에스는 2021년 4월부터 국내외에서 경쟁력을 가진 독자적인 고정밀 측량용 RTK GNSS 수신기 및 프로그램을 자체 개발을 시작해 2023년 11월 출시하게 됐다.

PozStar P5의 하드웨어는 고성능의 임베디드 시스템을 위해 메인보드 회로의 설계에 집중했으며, 다이캐스팅 바디를 사용했다. 시중의 기존 제품과 차별화해 크기와 무게를 줄이고 내구성을 높였으며, 사용자의 작업 피로를 줄이고 내장 스피커 품질 상승과 다양한 환경에서의 정확하고 신속한 위성 수신 등을 고려해 설계됐다.

PozStar의 RTK GNSS 수신기는 초기 개발부터 설계, 금형, 생산까지 모든 공정을 국내에서 독자적으로 완성했다. 이는 PozStar 제품의 판매뿐 아니라 지속적인 사후관리를 보장하겠다는 회사의 방침이 반영된 것이다.

한편, 드림티엔에스는 3D 스캔 데이터를 통한 검사 및 역설계 소프트웨어 ‘PointShape’를 자체 기술로 개발해 전 세계에 공급하고 있으며, 이런 소프트웨어 개발 강점을 기반으로 보다 완성도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제공할 계획이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