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산업의 디지털 전환을 위한 혁신 기술 선보여

[테크월드뉴스=윤소원 기자] 이안이 오는 22일부터 24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국토교통부 주최 국내 최대 스마트건설 전시회 2023 스마트건설 엑스포에 참가한다고 21일 밝혔다.

2023 스마트건설 엑스포 포스터 [자료=이안]
2023 스마트건설 엑스포 포스터 [자료=이안]

이안은 산업용 디지털 트윈 전문 기업으로 반도체, 디스플레이 등 첨단산업의 공장건설 및 설비투자를 위한 디지털 트윈 구축 서비스와 BIM 데이터, AR/VR/XR 기술을 기반으로 한 디지털 트윈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이안은 독자적으로 개발한 디지털 트윈 플랫폼 DTDesigner(디티디자이너)를 선보일 예정이다. DTDesigner는 ▲DTD square(디티디스퀘어) ▲DTD AR(디티디에이알) ▲DTD on(디티디온) ▲DTD builder & DTD guide(디티디빌더&디티디가이드) 네 가지 제품을 중심으로 구성돼 있다.

3D 설계 및 최적화 단계부터 변경 검증 관리, 시공 후 정산 및 시설 유지보수와 운영까지 산업 시설의 라이프 싸이클 관리가 가능하게 한다. 특히 디지털트윈 플랫폼과 연동해 디지털 트윈 공간에서 다양한 이해 관계자와의 협업을 지원하는 XR 기반의 DTD on(디티디온)과 생산공정 모니터링 및 최적화를 가능하게 하는 DTD square(디티디스퀘어)를 주축으로 선보인다.

이번 전시는 지난 7월 회원사로 선정된 스마트건설 얼라이언스를 통해 스마트건설 얼라이언스 내 BIM 분야 회원 기업 중 전시 참가기업으로 선정돼 진행하게 됐다. 스마트건설 얼라이언스 특별관(BIM분야)에서 현대엔지니어링 등 4개 기업과 함께 전시한다.

이안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 참가는 이안의 디지털 트윈 기술력과 건설 분야에서의 활용성을 부각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건설 전 과정의 디지털화, 자동화, 스마트 건설기술 보급 활성화에 적극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안은 지난 10월 코엑스에서 진행된 한국건축산업대전 2023에 참가해 DTD square(디티디스퀘어)를 주축으로 다양한 기술 시연과 체험 활동을 선보이며 디지털트윈 기술의 우수성을 입증한 바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