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사형 버추얼 휴먼 기술·AI 버추얼 휴먼 프로토타입 영상 공개

[테크월드뉴스=양승갑 기자] 버추얼 휴먼 전문기업 온마인드는 SK 테크 서밋 2023에 참가해 AI 버추얼 휴먼의 방향성에 대해 발표했다고 20일 밝혔다. 온마인드는 SKT K-AI 얼라이언스의 멤버사이기도 하다.

버추얼 휴먼 전문기업 온마인드가 SK 테크 서밋 2023에 참가해 AI 버추얼 휴먼의 방향성에 대해 발표했다고 20일 밝혔다 [사진=온마인드]
버추얼 휴먼 전문기업 온마인드는 SK 테크 서밋 2023에 참가해 AI 버추얼 휴먼의 방향성에 대해 발표했다고 20일 밝혔다 [사진=온마인드]

연설자로 나선 온마인드 김유탁 AI LAB 팀장은 행사 둘째 날 ‘AI를 품은 FULL 3D 버추얼 휴먼’을 주제로 발표했다. 김유탁 팀장은 온마인드의 실사형 버추얼 휴먼의 디테일한 제작 방식과 AI 버추얼 휴먼 기술에 대하여 공유했다.

특히 이번 발표에서는 온마인드가 R&D 중인 다국어 소통이 가능한 AI 버추얼 휴먼 나수아의 프로토타입 영상을 공개했다. 나수아는 현장에서 한국어, 일본어, 중국어, 영어 등 여러 나라의 언어를 소화해냈다.

온마인드는 AI 버추얼 휴먼 기술뿐만 아니라 디지털 트윈 기술과 실시간 렌더링 기술에도 집중하고 있다. 디지털 트윈은 실존 인물의 얼굴 골격, 홍채, 눈물샘, 피부 솜털, 주름까지 가상세계에 그대로 재현하는 기술이다. 지난 10월 SK나이츠와의 협업으로 SK나이츠 선수 및 감독, 코치단 총 22명을 이 기술을 활용해 버추얼 휴먼으로 구현한 바 있다.

또한 실시간 렌더링 역시 온마인드의 주력 기술 중 하나로 내년 중 FULL 3D 버추얼 휴먼을 라이브로 선보이는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온마인드 김유탁 팀장은 “온마인드는 버추얼 휴먼의 외형뿐만 아니라, 행동, 지능까지도 인간처럼 구현해 상호작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궁극적 목표로 한다”며 “AI를 비롯한 여러 첨단 기술과 융합하면 버추얼 휴먼의 활동영역은 더욱 확장될 것이며 인간의 동반자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고 전했다.

한편 온마인드는 AI 버추얼 휴먼 기술 고도화를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온마인드는 SKT와 지난해 AI 버추얼 휴먼 MOU를 체결하고 AI 버추얼 휴먼 나수아가 등장하는 ‘에이닷(A.)’ 광고를 선보였다. 올해 ‘AI LAB’을 신설해 적극적으로 AI 버추얼 휴먼 연구개발에 나서고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