낮은 총소유비용 지원하는 새로운 대용량 HDD 공개

[테크월드뉴스=박규찬 기자] 웨스턴디지털이 하이퍼스케일, 클라우드, 엔터프라이즈 데이터센터 고객을 위한 대용량 ‘28TB 울트라스타 DC HC680 SMR HDD’ 및 ‘24TB 울트라스타 DC HC580 CMR HDD’를 발표했다고 20일 밝혔다.

28TB 울트라스타 DC HC680 SMR HDD [사진=웨스턴디지털]
28TB 울트라스타 DC HC680 SMR HDD [사진=웨스턴디지털]

지난 8월 샘플 출하가 시작된 28TB 울트라스타 DC HC680 SMR HDD는 양산에 돌입했으며 새로운 24TB 울트라스타 DC HC580 CMR HDD는 출하를 시작했다.

웨스턴디지털의 ‘ePMR(에너지 향상 PMR)’, ‘옵티낸드’, ‘울트라SMR’을 비롯해 다양한 혁신적인 기술이 적용된 새로운 HDD 제품군은 높은 신뢰성과 확장 가능성을 바탕으로 예측 가능한 용량 확대를 지원한다.

자사 회계연도 2024년 1분기 데이터센터 엑사바이트 출하량 중 26TB SMR HDD 엑사바이트 출하량이 절반에 가까운 수준을 기록한 가운데 웨스턴디지털은 이번 신규 대용량 HDD를 통해 SMR 리더십과 모멘텀을 강화할 계획이다.

오늘날 새로운 애플리케이션과 활용 사례, 커넥티드 디바이스가 확대되면서 웨스턴디지털의 엔터프라이즈급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HDD)는 데이터센터 고객이 높은 수준의 비용 효율성, 확장 가능성, 지속가능성을 제공하는 인프라를 구축하기 위해 핵심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생성형 AI의 등장 및 이를 기반으로 한 혁신적인 애플리케이션과 함께 대용량, 저전력, 높은 신뢰성을 지원하는 스토리지에 대한 수요는 급증할 전망이다.

이번에 발표된 새로운 세대의 드라이브는 최소한의 총소유비용(TCO)과 가장 높은 용량의 스토리지를 원하는 데이터센터 고객을 위한 기술 혁신이 적용된 검증된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다.

새로운 대용량 HDD는 웨스턴디지털의 지속가능성 목표는 물론 데이터센터 고객의 지속가능성 목표를 충족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특히 새로운 28TB 및 24TB HDD는 무게를 기준으로 제품의 40%가 재활용 소재로 만들어졌을 뿐만 아니라 테라바이트 당 10% 이상 향상된 에너지 효율성을 제공해 고객의 데이터센터 인프라 전력 효율성 목표를 달성할 수 있게끔 돕는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