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윤소원 기자] 자율주행 배달로봇 뉴비가 실외 이동 로봇 서비스 시대 개막에 발맞춰 강남 테헤란로를 누빈다. 실내외 자율주행 로봇 서비스 플랫폼 뉴빌리티는 오는 20일부터 강남구, KT와 협력해 선릉역 일대를 중심으로 로봇배달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7일 밝혔다.

[사진=뉴빌리티]
[사진=뉴빌리티]

뉴빌리티는 이번 실증사업을 통해 복잡한 도심 환경에 최적화된 카메라 기반 자율주행 로봇 뉴비와 함께 로봇 운영 시스템 뉴비고, 웹기반 주문 배달 플랫폼 뉴비오더 등 로봇배달 서비스를 위한 뉴빌리티의 통합 솔루션을 함께 선보인다.

고객이 주문 배달 플랫폼 뉴비오더를 통해 음료를 주문하면 뉴비고 시스템을 통해 뉴비가 고객이 주문한 건물 앞으로 제품을 신속하고 안전하게 배달한다.

17일 지능형 로봇 개발 및 보급 촉진법(지능형로봇법) 개정 시행과 함께 본격적인 로봇배달 시대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이번 서비스 실증이 국내에서 유동인구가 가장 많은 서울 강남 테헤란로에서 진행된다는 점에서 이용자들의 반응도 기대된다.

실제 지난 6월 건국대 서울캠퍼스 운행과 함께 론칭한 뉴비오더의 경우 100일 만에 누적 주문 수 1000건을 돌파했고 서비스 시행 첫 달 대비 250% 이상 높은 성장세를 기록했다.

최근 진행한 뉴빌리티 로봇배달 서비스 이용 경험 설문조사에 따르면 응답자 중 무려 95%가 로봇배달 서비스의 필요성에 동의 78.3%가 로봇배달 서비스에 만족한다고 답해 향후 도심 내 배달 로봇 시대 도래에 대한 사회적 수용도와 기대감이 높다는 것을 보여주기도 했다.

그간 뉴빌리티는 규제 샌드박스를 통해 인천 송도와 서울 방배동, 건국대학교 서울캠퍼스 등에서 로봇배달 실증사업을 진행해 오며 도심 환경 내 자율주행 배달로봇 운행에 대한 실데이터와 서비스 역량을 빠르게 축적해 왔다.

더불어 최근 잇따른 실외 이동 로봇 규제 해소에 맞춰 이번 강남 테헤란로 실증 외 도심지역 자율주행 로봇배달 서비스 운행을 빠르게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뉴빌리티 이상민 대표는 “뉴빌리티는 복잡한 도심환경에 최적화된 로봇배달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오랜 실증 운행을 거치며 꾸준히 기술적, 운영적 역량을 축적해왔다”며 “이번 테헤란로 실증은 차별화된 로봇배달 경험을 선사해 실외 이동 로봇 시대에 대한 기대감을 한층 더 고조시킬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