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문서 데이터 활용한 AI 기술 시연·공공기관 적용 사례 공유

[테크월드뉴스=양승갑 기자] 한글과컴퓨터(한컴)는 세종, 서울, 광주, 부산 등 전국 주요 권역을 순회하며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진행한 세미나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17일 밝혔다.

[사진=한글과컴퓨터]
[사진=한글과컴퓨터]

‘문서 데이터를 활용한 AI의 시작’을 주제로 한 세미나에서 한컴은 데이터를 이용한 AI 기술을 소개하고 실무 적용 사례를 공유했다. 전통적인 완성형 제품 개발 방식을 벗어난 모듈식 소프트웨어와 다양한 한컴 SDK(소프트웨어 개발 키트) 제품을 안내하며 B2G와 B2B 업무 자동화 사례를 선보였다. 한컴은 거대언어모델(LLM), 경량형언어모델(sLLM)와 문서 데이터를 연결하는 기술력을 보유해 정책 수립이나 민원 처리 등 공공 영역의 행정 업무 처리 능력을 높일 수 있다.

한컴은 33년간 쌓아온 기술을 고객의 다양한 수요에 맞춰 모듈화해 제공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 ‘공공 데이터 컨테이너’와 다름없는 문서 안의 정보를 한컴이 보유한 여러 기술 모듈로 빠르고 유연하게 데이터화해 공공 데이터 플랫폼으로써의 역할을 강화해 나가는 중이다.

앞으로 한컴은 공공 행정에 쓰이는 서식형 한글 문서 편집 서비스를 일반 사용자에게 무료화하는 등 공공기관과의 협력도 늘릴 방침이다. 행정 서비스를 이용할 때 별도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아도 웹 브라우저에서 다양한 한글 공공 서식을 편집·저장할 수 있다. 국민 행정 편의성이 확대되고 공공기관에서도 행정 문서를 바로 데이터로 활용할 수 있어서 효율적이다.

한편 세미나 행사 스케치와 김연수 대표를 비롯한 주요 임원의 발표 내용은 한컴그룹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