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윤소원 기자] STEAM교육협회가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에서 개최된 2023 두바이 GESS에듀케이션 어워드에서 최우수 STEM 교구 부문 파이널리스트에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2023 두바이 GESS에듀케이션 어워드 [사진=로보티즈]
2023 두바이 GESS에듀케이션 어워드 [사진=로보티즈]

STEAM교육협회는 순수 국내 기술로 개발된 휴머노이드 로봇를 제공하고 직관적이고 쉬운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인정받아 결선에 진출하게 됐다.

2023 두바이 GESS 교육기자재 전시회에서 함께 진행되는 2023 두바이 GESS에듀케이션 어워드는 해마다 중동 아시아 및 인근 40여 개국 교육 전문가가 참가하는 세계 최대 교육 기자재 시상식이다. 스위스 월드디닥 어워드, 미국 IMS 러닝 임팩트 어워드, 영국 베트 어워드와 함께 세계 4대 교육상으로 꼽힌다.

2023 두바이 GESS교육기자재 전시회는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등 IT 기업의 온라인 교육 사업부가 대거 참가하는 중동지역 최대 교육장비 전시회이다. 이번 전시에서 STEAM교육협회는 인도 교육업체 METX Robotics와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국내 로봇 교육의 선도를 위한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한편 STEAM교육협회는 인공지능을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인공지능 교육 플랫폼 STEAMCUP APP와 다양한 신규 교육 콘텐츠를 출시하는 등 글로벌 경쟁력을 한층 강화하기 위한 This is the K-EDU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STEAM교육협회 관계자는 “디지털 사회의 변화에 따라 코딩 교육은 하나의 교육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며 “STEAM교육협회의 로봇기술 전문성을 바탕으로 코딩 교육 커리큘럼을 세분화해 지속적으로 로봇 융합인재 양성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