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중단 시스템 구축 및 비즈니스 연속성 50% 증가 실현

[테크월드뉴스=양승갑 기자] 멀티 클라우드 운영 관리 전문 기업 베스핀글로벌이 종합 패션 기업 K2코리아에 클라우드 운영 관리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제공했다고 10일 밝혔다.

[사진=베스핀글로벌]
[사진=베스핀글로벌]

현재 K2코리아는 여러 클라우드 플랫폼을 활용하는 멀티 클라우드와 함께 온프레미스 서버와 클라우드를 같이 사용하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를 동시에 운영 중이다. K2코리아는 이전의 온프레미스 환경에서 종종 발생하던 인프라 상의 오류들이 클라우드 도입 이후에는 단 한 번도 발생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이처럼 클라우드를 활용하면서 무중단 시스템 구축이 가능해졌다. 인프라 측면에서 비즈니스 연속성은 50% 이상 향상됐다. 안정적이면서 유연한 클라우드 인프라 운영을 경험한 후 K2코리아는 ERP(전사적 자원 관리)의 클라우드 전환도 고려했고 안정성과 비용 등을 판단해 멀티 클라우드 플랫폼 운영을 결정했다.

베스핀글로벌은 K2코리아의 클라우드 도입 초기부터 멀티 클라우드 운영까지 지속적인 클라우드 전환을 지원하고 있다. 베스핀글로벌의 도움을 바탕으로 K2코리아는 클라우드 플랫폼 선택과 스펙 비교부터 클라우드 아키텍처 설계, 실제 구성, 서버 이중화 등을 순조롭게 진행할 수 있었다.

회계, 인사, 기획, 영업 등 사내뿐만 아니라 전국 각지에서 운영 중인 1000여 곳의 매장과 창고 관리까지 통합된 ERP 시스템을 클라우드로 전환해 인프라의 유연성과 민첩성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

또한 베스핀글로벌은 옵스나우의 클라우드 보안 형상 관리 플랫폼(CSPM)인 ‘옵스나우 시큐리티’를 추천해 K2코리아의 클라우드 보안 환경을 더욱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K2코리아는 옵스나우 시큐리티를 통해 맞춤형 정책에 따른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다양한 개선 가이드를 안내받음으로써 클라우드 보안 환경을 강화할 수 있었다.

베스핀글로벌 이동훈 팀장은 “디지털 전환을 선도적으로 추진해온 K2코리아는 RFID에 이어 전사 ERP 시스템을 클라우드로 전환하며 효율성 강화는 물론, 비용도 대폭 절감할 수 있었다”며 “국내 최고의 멀티 클라우드 전문 역량을 보유하고 있는 베스핀글로벌은 앞으로도 고객의 클라우드 혁신을 위해 최선을 다해 협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