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박규찬 기자] LG전자 품질경영센터장 김종필 전무가 9일 국가기술표준원이 주최하고 한국제품안전관리원이 주관하는 ‘2023 제품안전의 날’ 시상식에서 최고 영예인 동탑산업훈장을 받았다.

(사진 왼쪽부터)장영진 산업통상자원부 제1차관과 LG전자 김종필 전무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LG전자]
(사진 왼쪽부터)장영진 산업통상자원부 제1차관과 LG전자 김종필 전무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LG전자]

제품안전의 날은 제품의 생산‧유통‧사용 등 全 과정에서 타의 모범이 되는 제품안전활동을 통해 국민안전에 기여한 유공자 및 단체를 발굴해 포상하는 행사다. 올해 16회를 맞는 이날 행사에는 장영진 산업통상자원부 제1차관, 진종욱 국가기술표준원장, 이재만 한국제품안전관리원장 등이 참석했다.

김종필 전무는 1990년 금성사(현 LG전자)에 입사해 33년여간 제품 개발, 품질 분야에 종사해 온 전문가다. LG전자 품질 최고책임자로서 고객가치 혁신 기반의 품질정책 고도화를 주도하며 제품 안정성을 높이고 글로벌 시장에서 국가 경쟁력 제고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김 전무는 글로벌 안전규격 대비보다 엄격한 수준의 안전설계기준을 수립해 사내 전 개발부서 및 사업조직이 이를 준수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지속 가능한 제품 안전성 확보를 위한 품질정책 고도화를 주도해 왔다.

특히 부품, 완제품 등 하드웨어는 물론이고 전장부품, 로봇 등에 탑재되는 소프트웨어에 이르기까지 글로벌 최고 수준의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임과 동시에 대외적으로는 제품 안전성과 관련된 정책 제안이나 캠페인에도 적극 참여하며 국민생활안전에도 공헌하고 있다.

LG전자는 차별화된 품질관리체계와 앞선 기술력을 기반으로 한국생산성본부 주관 국가고객만족도조사(NCSI)에서 가전업계 품질경쟁력 독보적 1위를 유지하고 있다. 올해는 총 18개 제품군 가운데 모바일 기기 등을 제외한 15개 제품군에서 모두 1위를 차지, 8년 연속 최다 제품군 1위를 달성했다.

특히 드럼세탁기와 에어컨의 경우 18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 냉장고(12년), 제습기(9년), 김치냉장고(8년), TV·공기청정기·로봇청소기(6년), 스틱청소기·의류건조기·정수기(5년) 등 제품 또한 오랜 기간 만족도 1위를 유지 중이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