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너레이티브 AI 네트워크용 800G AEC 솔루션

[테크월드뉴스=박규찬 기자]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는 제너레이티브 AI 네트워크용800G AEC 솔루션 ‘META-DX2C 800G 리타이머’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사진=마이크로칩]
[사진=마이크로칩]

마이크로칩은 이를 통해 QSFP-DD(Quad Small Form Factor Pluggable Double Density)와 OSFP(Octal Small Form Factor Pluggable) AEC 케이블 제품의 개발을 가속화하는 방안을 발표했다.

이 리타이머는 하드웨어 레퍼런스 디자인 및 완벽한 CMIS(Common Management Interface Specification) 소프트웨어 패키지를 포함하고 있는 800G AEC 제품 개발을 위한 포괄적인 솔루션으로 지원돼 케이블 제조업체가 개발에 필요한 리소스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마이크로칩 통신사업부 마헤르 파미(Maher Fahmi) 부사장은 “META-DX2 이더넷 PHY 제품군은 마이크로칩 제품군 중 가장 최신의 콤팩트한 제품으로 마이크로칩 고유의 광범위한 마이크로컨트롤러 및 기타 핵심 부품을 활용해 리소스 투입을 줄이고 AEC 제품 개발을 가속화하면서 공급망 관리를 간소화하는 완벽한 레퍼런스 디자인을 제공한다”며 “이중에서도 META-DX2C 리타이머는 제너레이티브 AI 애플리케이션에 필요한 고밀도 네트워크를 위한 AEC 연결을 가능하게 한다”고 말했다.

META-DX2C 리타이머는 고성능 및 최대 40dB도달 지원 가능한 장거리 112G SerDes를 사용해 고밀도의 하이퍼스케일러 인프라 구축에 필수적인 더 얇고 긴 AEC의 설계를 가능하게 한다.

또한 마이크로칩은 완전히 검증된 패들 카드 하드웨어 레퍼런스 디자인과 마이크로칩 32비트 PIC32 마이크로컨트롤러에서 CMIS 소프트웨어를 구현하는 소프트웨어 패키지를 제공하고 있다.

META-DX2C 콤팩트 리타이머는 고밀도 및 데이터 전송률을 보유해 신호 무결성 문제가 발생하는 고용량 데이터센터 스위치 및 라우터에서 유사한 커넥티비티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마켓리서치 회사인 650그룹의 앨런 웨클(Alan Weckel) 공동 창업자이자 애널리스트는 “제너레이티브 AI는 데이터센터 인프라 구축방식과 필요한 네트워크 연결량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며 “이로 인해 하이퍼스케일러들은 매우 높은 대역폭 대비 저전력 저비용의 솔루션을 필요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우리는 이런 과제를 해결할 수 있는 최적의 솔루션이 AEC로의 전환이라고 보고 있으며 마이크로칩의 META-DX2C 800G AEC 리타이머는 이러한 추세에 부합할 뿐만 아니라 앞으로 이 분야를 성장시킬 수 있는 솔루션으로 평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