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박예송 기자] 자동차, 소비자 및 기업 고객을 위해 연결 기술을 공급하는 하만 인터내셔널(HARMAN International)이 자사의 사이버보안 관리 시스템이 도로용 차량을 위한 국제 표준 ISO/SAE 21434에 대한 심사를 거쳐 컴플라이언스 인증을 획득했다고 8일 발표했다.

[사진=하만]
[사진=하만]

이번에 새롭게 획득한 인증은 차량 설계 시 사이버보안을 통합시키는 프로세스를 구조화해 자동차 제품들의 라이프사이클 전반에 걸쳐 사이버보안 리스크를 식별하고 평가하며 관리할 수 있는 체계를 제공한다. 이는 차량과 차량에 탑승한 운전자 및 동승자들을 잠재적인 사이버 위협으로부터 보호해 주는 동시에 업계에 자동차 사이버보안에 대한 표준화된 접근 방식을 독려하는 역할을 한다.

자동차 분야에서 전문적인 경험을 가진 하만은 OEM 파트너사들이 차량의 라이프사이클 전반에 걸쳐 사이버 위협을 탐지하고 보호하는 사이버 보안 관리 체계(CSMS, Cyber Security Management System)를 구축하도록 하는 UN 규제 제155조(UNR 155)를 준수할 수 있게 지원한다. 

차량의 연결성이 그 어느 때보다 더욱 강화되고 있는 지금 시장을 선도하는 자동차 제조사들은 시스템 취약성과 관련된 위험을 완화하고 데이터 침해를 방지하며 시스템의 무결성과 안전에 대한 위협을 관리하는 동시에 새로운 경험들을 제공할 수 있는 솔루션들을 필요로 하고 있다. 소비자들 또한 흥미로우면서도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차량 경험들을 요구하고 있다.

하만의 인텔리전트 콕핏(Intelligent Cockpit) 부문 휘버트 버호벤(Huibert Verhoeven) 수석 부사장은 “신차 개발에 있어 사이버보안은 지속적으로 최우선 순위가 되고 있으며 하만은 커넥티드 차량의 안전성을 향상시키는 데 실질적인 영향을 미치는 제품과 기술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하만이 ISO/SAE 21434 인증을 획득하면서 새로운 자동차 경험을 제공하는 데 있어 사이버보안 혁신을 성공적으로 이루어 나가고 있다는 것을 입증하고 있다”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