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L 부문 성장으로 매출과 수익성 개선 모두 성공 거둬

[테크월드뉴스=박규찬 기자] 솔루엠이 전자가격표시기(ESL) 부문의 안정적인 성장세와 더불어 신사업에서도 유의미한 성과를 거두며 매 분기마다 ‘어닝 서프라이즈’를 실현하고 있다.

[사진=솔루엠]
[사진=솔루엠]

솔루엠은 6일 공시를 통해 올 3분기까지 연결기준 매출액 1조 6322억 원, 영업이익 1396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전년동기대비 매출은 28%, 영업이익은 137% 증가했다. 이는 시장 전망치를 크게 뛰어넘는 깜짝 실적이다. 앞서 금융투자업계는 솔루엠의 3분기 실적 추정치로 매출 4831억 원, 영업이익 296억 원을 제시했다.

상반기에 이어 호실적을 지속할 수 있었던 배경은 ESL 신규 수주 확대에 있다. ESL 산업의 전통 고객이었던 대형 유통사뿐만 아니라 중소형 리테일사로 수주 범위를 넓힌 것이 실적 견인에 주효한 역할을 했다. 회사에 따르면 ESL를 포함한 ICT 사업 부문의 3분기까지 매출액은 전년동기대비 145%로 크게 늘었다.

유통가가 온·오프라인을 결합한 옴니 채널 구축과 디지털 전환에 박차를 가하면서 스마트 매장의 최적 솔루션으로 꼽히는 ESL 채택률은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최근 들어 스마트팩토리와 물류센터 등에서도 무인화가 활발히 진행되면서 사용처 확대로 인한 수혜도 기대된다.

공격적으로 R&D 역량 확장 신사업 분야도 본격적인 수확에 들어갈 것이라는 관측이 나온다. 먼저 전기차 충전기용 파워모듈(EV Charger Module)은 국내 제조사 최초로 CE 인증을 획득하며 유럽 진출의 포문을 열었다. 30kW급 파워모듈은 연말 출하를 앞두고 글로벌 완성차 업체 및 대형 리테일 고객들과 비즈니스를 논의 중에 있으며 내년부터는 매출 기여 폭이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회사는 30kW급 파워모듈에 대해 연내 미국 인증(UL)을 추가로 획득해 내년 초 예정된 멕시코 신공장 완공에 따른 생산능력 제고 효과를 누린다는 전략이다. 멕시코 신공장은 전기차 충전기·LED 조명용 파워모듈 생산 라인이 주를 이뤄 유럽과 북미 수요 대응에 있어 거점 역할을 담당할 예정이다.

또한 친환경 사업으로 대표되는 스마트 가로등도 매출이 가시화될 것으로 보인다. 지난 9월 독일 스마트 가로등 사업 수주를 기점으로 유럽 지자체들의 B2G 제의가 잇따르고 있다고 회사는 전했다.

아울러 산업 전반으로 ESG 기조가 강화되면서 솔루엠의 친환경 솔루션을 매장과 연계하려는 리테일 고객사가 늘고 있다는 후문이다. 솔루엠은 스마트 가로등과 리테일 매장용 급속 전기차 충전기를 고객사 매장 주차장에 적용하는 방안을 고민 중에 있다.

솔루엠 관계자는 “업종을 불문하고 ESG 경영이 화두로 떠오르는 가운데 솔루엠은 저전력 디스플레이인 ESL과 스마트 가로등 및 전기차용 충전기 등의 친환경 비즈니스를 연계, 추진하고자 한다”며 “그 일환으로 유수의 연구·교육기관과 R&D 과제를 늘려 가며 기술을 고도화하고 있으며 결과적으로는 차별화된 솔루션으로 고객사의 ESG 니즈를 실현하는 기업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