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로봇 특약점 모집…전방위적인 영업, 기술 및 마케팅 지원

[테크월드뉴스=박규찬 기자] 슈나이더 일렉트릭이 차별화된 로보틱스 솔루션을 통해 올해 포괄적인 산업용 로봇 라인업 출시를 시작으로 서울·경기 및 지방의 거점 파트너사를 선정해 본격적인 비즈니스 확대에 나선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EcoStruxure for Robotics [사진=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EcoStruxure for Robotics [사진=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가 로봇 비즈니스 확장을 위한 로보틱스 솔루션 특약점을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공동 성장’을 키워드로 파트너사의 로보틱스 비즈니스 기반 및 역량 강화와 비즈니스 확대를 위해 영업 및 기술 마케팅 등 다각도로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

로보틱스 특약점은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 공인 로보틱스 파트너로서의 지위와 판권을 보유하게 되며 로보틱스 솔루션 비즈니스 확대를 위한 다양한 혜택을 받게 된다. 지원, 자격 요건에 대한 사전 평가와 협의를 통해 최종 선정되며 지원은 슈나이더 일렉트릭 홈페이지와 담당 영업 사원을 통해 가능하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업계에서 가장 폭넓은 제품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스마트 팩토리 구축 및 공장의 장비, 설비 제조 환경을 위한 엔드 투 엔드(End to End)의 통합 다중 로보틱스 솔루션을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IoT 지원 개방형 상호운용 아키텍처 및 플랫폼인 에코스트럭처(EcoStruxure)를 통해 로봇을 장비 제어 솔루션에 통합하면 로보틱스, 자동화 제어,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를 연결해 생산 현장부터 경영진에 이르기까지 협업을 가능하게 하는 데이터 흐름을 구현할 수 있다.

또한 구축부터 운영에 이르는 전체 라이프사이클의 각 단계를 최적화해 보다 유연하고 지속가능한 장비 및 생산라인을 구축할 수 있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산업 로봇 라인업은 ▲델타로봇인 렉시엄 T/P(Lexium T/P) ▲직교로봇인 렉시엄 맥스(Lexium MAX) ▲협동로봇 렉시엄 코봇(Lexium Cobot) ▲단축시스템 렉시엄 PAS/PAD(Lexium PAS/PAD) ▲렉시엄 CAS/CAR(Lexium CAS/CAR) ▲렉시엄 타스(Lexium TAS) 그리고 멀티 캐리어 이송 시스템인 ▲렉시엄 MC12 멀티캐리어(Lexium MC12 Multi-Carrier)로 구성된다.

회사 관계자에 따르면 여기에 로봇을 포함한 실제 장비의 디지털 모델을 생성할 수 있는 디지털 트윈 소프트웨어 제품군인 에코스트럭처 머신 엑스퍼트 트윈을 결합해 적용하면 장비 제작 전 가상 설계 환경에서의 테스트와 시운전이 가능해 시장 출시 시점을 대폭 앞당길 수 있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공인 로보틱스 파트너사는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로보틱스 솔루션에 대한 영업, 기술 강화를 위한 강력한 지원을 바탕으로 스마트 제조 및 스마트 팩토리의 핵심적인 역할로 급부상하고 있는 로보틱스 비즈니스 성장 기회를 확보하게 된다.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 산업자동화 사업부 박윤국 매니저는 “한국은 전 세계에서 4번째로 로봇을 많이 도입하고 있는 국가 중 하나로 국내에서는 전기·전자,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시장에 폭 넓게 적용되고 있는 만큼 앞으로 로봇 시장은 빠르게 성장할 것”이라며 “슈나이더 일렉트릭과 함께 로봇 시장에서의 성장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강력한 지원과 신뢰를 바탕으로 한 파트너십을 약속할 것”이라고 전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