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박예송 기자] KT그룹의 금융 보안 전문기업 이니텍이 전자부품 전문 제조기업 솔루엠에 다큐제로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2일 밝혔다.

[사진=이니텍]
[사진=이니텍]

ESG 경영의 일환으로 종이 사용을 최소화하는 페이퍼리스를 실현하는 기업들이 많이 증가하고 있다. 솔루엠 또한 이니텍-KT 다큐제로 공동 연계 상품을 통해 대량의 종이문서들을 디지털 문서로 대체하며 ESG 경영을 실천할 계획이다.

이니텍 다큐제로는 문서 배송부터 종이문서 전자화 작업은 물론, 보관, 열람, 증명, 다운로드까지 ONE-STOP으로 제공되는 서비스로 올해 초 한국인터넷진흥원이 인증하는 ‘전자화 문서관리 규정’에 등록한 바 있다.

과거 대량의 회계 문서를 지류와 단순 스캔본으로만 보관했던 솔루엠은 다큐제로를 통해 전자문서화하여 공인전자문서센터에 법률적으로 유효하고 안전하게 보관할 계획이다. 이에 종이문서 관리로 발생하는 자원과 비용 절감을 통해 ESG 경영을 실천하는 것은 물론 문서 디지털화에 따른 불필요한 절차 또한 줄일 수 있어 업무 효율성이 제고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니텍 금융사업본부 조영민 본부장은 “산업계 전반에 페이퍼리스를 도입하는 기업들이 많이 증가하는 추세”라며 “솔루엠과의 계약을 기반으로 다양한 산업 분야로 디지털문서 전환을 확산해 나가는데 더욱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