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성형 AI 서비스 개발 현장의 노하우 공유

[테크월드뉴스=박규찬 기자] SK C&C는 지난 31일 ‘금융·통신·제조 등 실 적용사례 기반 프롬프트 활용 밋업(Meet up)’ 행사를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SK C&C가 ‘금융 통신 제조 등 실 적용 사례 기반 프롬프트 활용 밋업‘ 행사를 개최한 모습. [사진=SK C&C]
SK C&C가 ‘금융 통신 제조 등 실 적용 사례 기반 프롬프트 활용 밋업‘ 행사를 개최한 모습. [사진=SK C&C]

강남 스파크 플러스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서는 자신의 목적에 맞는 생성형 AI 개발 방법을 공유하는 자리로 프롬프트를 시작으로 실제 LLM을 효과적으로 활용하기 위한 기업 내부 데이터 가공방법과 생성형 AI의 경제적 사용방법을 소개했다.

‘Gen. AI 생성 결과를 내맘대로’ 시간에는 프롬프트의 형식 지정 기법과 사용방법, 검증방법 등을 소개했다. ‘Better in, Better Out’ 세션에서는 기업들이 내부에 축적하고 있는 방대한 비정형 데이터를 어떻게 가공해야 LLM이 정확하게 핵심 정보를 파악할 수 있는지에 대한 생성형 AI 서비스 개발 현장의 노하우를 공유했다.

마지막 세션인 ‘Gen. AI 성능은 업(Up), 비용은 다운(Down)’ 시간에는 같은 품질의 결과를 만들더라도 LLM 사용료를 절감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 비용 최적화 및 품질 달성 방법을 소개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