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김승훈 기자] 메디컬 AI 전문 기업 피맥스(PMX, 대표 김한석)가 최근 미국 존스홉킨스병원의 뇌 MRI 연구 센터의 사이람(Sairam)교수 연구팀과 피맥스가 개발한 ‘뇌 MRI 가속 촬영기술’에 대한 연구 수행계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피맥스의 뇌 MRI 가속 촬영기술의 미국 내 수행 파트너인 사이람 박사팀은 최근 컬럼비아대학교 주커만 연구센터에서 미국 존스홉킨스병원 MRI 연구센터로 옮겨왔지만 뇌 가속 MRI 미국 파트너 병원 자격은 존스홉킨스 병원에서 계속 이어가고 있다.

피맥스는 메디컬 AI 전용 서버를 탑재한 클라우드 플랫폼으로 미국 FDA 인증을 통하여, 환자 정보 보안 우려를 해결하면서, 병원 내 전용 PACS 네트워크 없이도 CT 나 MRI 와 같이 대용량 AI 서비스를 고속으로 제공한다.

피맥스는 기존의 20분 내외의 뇌 MRI 영상 촬영에 필요한 데이터를 현재 8분 내외의 데이터 양만으로도 동일한 뇌 MRI 영상 화질을 얻을 수 있도록 딥러닝으로 구현한 바 있다. 해당 뇌 MRI 가속 영상 획득 기술에 대해 존스홉킨스 연구계약을 통하여 충분히 수행 증거를 확보해갈 계획이다.

피맥스 측에 따르면 “메디컬 AI 전용서버 클라우드 플랫폼은 대용량 메디컬 AI들을 환자 보안을 안전하게 유지하면서 짧은 시간에 병원들에 클라우드로 제공할수 있도록 설계됐다. 한국의 일선 병원들의 뇌 MRI 영상 획득을 동일한 영상 품질로 기존 대비 40% 이하의 뇌 MRI 영상 구현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국내에서도 최근 뇌MRI 기반 뇌경색 AI 가 신의료기술로 인정되어 AI 수가가 정해지면서 뇌MRI의 촬영에 대한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뇌경색 AI 진단은 뇌MRI 촬영 후 개별 시퀀스에 대하여 의사 개입없이 진단용 AI를 적용하여 뇌경색 부위를 검출하도록 돕는다.

피맥스 김한석 대표는 “미국 FDA 인허가 후 임상연구들과 한국 KFDA 인증 및 시장 유통에 필요한 투자를 위해 현재 크라우디사를 통한 크라우드펀딩을 진행중이다. 2024년 뇌MRI 영상 AI 시장 규모 증대를 위해 사업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