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적의 솔루션 비용으로 고성능 커넥티비티 제공

[테크월드뉴스=박규찬 기자] NXP 세미컨덕터는 지난 10월 24일(유럽 시간) 차량 규격에 부합한 무선·커넥티비티용 솔루션 AW693을 발표했다고 31일 밝혔다.

무선 커넥티비티 솔루션 AW693의 탑재 이미지 [사진= NXP]
무선 커넥티비티 솔루션 AW693의 탑재 이미지 [사진= NXP]

이 솔루션은 자동차용으로 처음부터 설계됐으며 회사의 통합 Edgelock 보안 서브시스템으로 보호되는 Concurrent Dual 와이파이 6E와 블루투스 5.3의 연결을 실현해 차량 내에서 여러 보안 접속을 제공한다.

주로 텔레매틱스와 차량 탑재 인포테인먼트를 타깃으로 하고 있으며 NXP의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 i.MX 8/i.MX 9 시리즈와 결합하면 여러 차량용 플랫폼 간의 연결을 지원할 수 있다.

아울러 소프트웨어 디파인드 차량(SDV)에 새로운 기능과 안전성 강화를 제공하기 위해 필요한 OTA(Over-The-Air)의 안전한 전달을 가능하게 할 뿐만 아니라 차량 내 각종 시스템 및 모바일 기기 간의 안전한 연결도 용이하게 할 수 있게 될 것으로 알려졌다.

많은 자동차 제조업체(OEM)가 SDV를 지향하는 가운데 안전한 차량 내 무선 커넥티비티는 최신 자동차 플랫폼을 특징짓는 OTA에 의한 업데이트 제공에 필수적이며 안전한 환경의 실현으로 OEM은 하드웨어나 소프트웨어의 조작을 염려하지 않고 새로운 기능이나 보안의 업데이트를 제공할 수 있게 된다.

새로운 모델이나 미래 차량은 센서 정보, 카메라 피드, 진단 데이터, 기타 기능의 안전한 업·다운로드, 차량과 모바일 기기의 통신 등 차량 시스템 간의 상시 연결이 필요하다.

회사 관계자는 “이를 실현하기 위해 차량의 연결 설계 접근 방식을 변경하고 낮은 대기 시간, 레거시 및 새로운 장치를 모두 지원하는 동시 멀티밴드 연결, 차량 전체에서 원활한 통신을 가능케하는 안정적인 접속을 우선할 필요가 있다”며 “AW693을 비롯한 회사의 자체 무선 커넥티비티용 제품 라인업을 활용함으로써 OEM은 최적의 솔루션 비용으로 고성능 커넥티비티를 제공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NXP는 향후 자동차를 향한 무선 연결 기능에 대해 자동차가 연결 장치로서의 측면이 강해지고 있으며 엔터테인먼트의 허브나 네트워크·액세스·포인트 등의 역할을 담당하게 되고 있다”며 “자동차에 특화시킨 액세스·포인트적인 설계 사상과 오랜 세월에 걸친 커넥티비티 기술을 조합함으로써 커넥티드카의 미래를 전진시키는 차량용 무선 커넥티비티용 솔루션의 제품 라인업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