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양승갑 기자] 업스테이지는 지난 30일 NH농협생명과 AI 기술을 통한 보험 업무 효율화 및 공동 성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사진=업스테이지]
업스테이지 김성훈 대표(오른쪽)와 NH농협생명 윤해진 대표이사 [사진=업스테이지]

양사는 서대문구 NH농협생명 본사에서 업스테이지 김성훈 대표와 NH농협생명 윤해진 대표이사 등 양사 주요 경영진이 참석한 가운데 협약식을 진행했다.

업스테이지는 NH농협생명과 손잡고 ▲데이터 업무 효율화 및 AI 기술 내재화 방안 협업 ▲ AI 기술 기반의 보험 밸류체인 업무 개선 ▲ 보험업에 특화된 AI 기술 모델 개발 ▲ AI 연계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발굴 등 다양한 영역에서 AI를 활용한 혁신을 도모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AI OCR 기술 도입을 통한 업무 자동화를 추진하고 생성형 AI 기술을 활용하는 등 보험업 전반에서 기술 공동 개발을 위해 협력한다.

업스테이지의 AI OCR 솔루션 ‘다큐먼트(Document) AI’는 최근 삼성생명과의 7종 보험청구 문서 인식률 검증에서 95% 이상의 정확도를 기록, 초고난도로 꼽히는 보험 도메인에서도 문서 자동화를 실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미 삼성생명, 한화생명 등 금융권은 물론, 포스코홀딩스, 삼성SDS, HD현대글로벌서비스 등 다양한 산업군에서 Document AI를 도입하고 있다.

앞으로 업스테이지는 금융권뿐만 아니라 다양한 산업군에도 적용 가능한 프라이빗 LLM 확장에 속도를 낸다는 방침이다.

업스테이지 김성훈 대표는 "국내 보험업계를 선도하는 NH농협생명과의 협력을 통해 금융 도메인에서 AI를 활용한 디지털 전환과 혁신을 함께 할 수 있어서 기쁘다"며 “앞으로 업스테이지는 세계 최고의 기술력을 기반으로 다양한 산업군에 적용 가능한 OCR과 프라이빗 LLM을 확대, 산업 AI 혁신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