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양승갑 기자] SK텔레콤(SKT)은 동물을 사랑하는 고객들과 소통하고 건강문제를 겪던 반려견에 치료 기회를 제공하는 등 디지털캠페인 ‘시고르자브 보건소’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31일 밝혔다.

SK텔레콤 ‘찾아가는 시고르자브 보건소’ 이벤트에 선정된 반려견 ‘쿠키’의 모습 [사진=SKT]
SK텔레콤 ‘찾아가는 시고르자브 보건소’ 이벤트에 선정된 반려견 ‘쿠키’의 모습 [사진=SKT]

이번 캠페인은 SKT의 AI 기술을 통해 고객의 일상과 밀접한 반려동물의 진료 선진화 등 동물권 개선에 기여하기 위해 기획됐다. SKT는 지난해 AI기반 수의영상진단 보조서비스인 ‘엑스칼리버’를 출시하고 반려동물의 의료 복지를 증진시키는 사회적 가치를 실현해 왔다.

시고르자브 보건소 캠페인은 사랑스러운 반려견을 주인공으로 세상을 향한 SKT의 AI 철학을 알리는 숏드라마 형태의 영상을 공개하고 이를 바탕으로 오프라인 이벤트 참가자들을 모집하는 형태로 진행됐다.

SKT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 캠페인 영상에는 배우 김상호와 이상이가 농촌 마을을 애정 어린 눈으로 바라보는 수의사와 보조로 등장해 잔잔한 감동을 전했고 313만 조회수를 돌파하며 입소문을 탔다.

특히 이상이 배우는 동물 의료 AI서비스인 엑스칼리버를 의인화해 일상 속에 함께하는 SKT의 AI를 유쾌한 캐릭터로 그려냈다. 또한 시고르자브 보건소 캠페인은 SKT가 운영하는 소셜미디어에서도 반향을 일으키며 총 687만건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SKT는 SK텔레콤 인스타그램을 통해 반려견과의 사연을 공모하고 선정된 견주들을 10월 한 달 동안 ‘찾아가는 시고르자브 보건소’ 이벤트도 진행했다. 유기견을 구조해 보호 중이거나 노령으로 건강에 어려움을 겪는 반려견을 돌보는 사례자 등 다양한 견주들이 소통 대상으로 선정됐다.

SKT는 찾아가는 시고르자브 보건소 이벤트에 선정된 견주들이 엑스칼리버를 기반으로 반려견의 상태를 확인하고 수의사의 전문 상담 및 진료를 통해 반려견에게 체계적인 치료를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SKT 박규현 디지털커뮤니케이션담당은 ”많은 고객들이 반려동물 돌봄과 치료 영역에 AI를 활용하는 부분에 공감과 응원을 보내주셨다”며 “앞으로도 SKT의 기술이 가지는 의미를 바탕으로 고객과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캠페인으로 고객과 소통할 것”이라고 밝혔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