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서용하 기자] KT그룹 디지털 광고 대행사 플레이디(대표이사 이준용)가 자체 개발 올인원 마케팅 솔루션 ‘올잇(All it)’에 AI를 활용한 광고 소재 자동 생성 기능을 오픈했다고 30일 밝혔다.

[사진=플레이디]
[사진=플레이디]

올잇은 주요 매체 연동을 기반으로 데이터 맞춤 분석부터 광고소재 편집 및 협업까지, 마케터의 업무 효율을 높여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올인원 마케팅 솔루션이다.  

이번에 출시된 AI 광고 소재 생성 기능은 ChatGPT를 활용해 검색광고 소재 및 메타 광고 콘텐츠를 생성하는 기능이다.

샘플 광고 소재와 키워드를 선택하면 검색광고 소재를, 업로드 할 SNS 콘텐츠의 제품 설명과 주제를 입력하면 메타 콘텐츠와 해시태그를 자동으로 생성해 준다.  

특히, 기존 자동 소재 생성 솔루션과 차별되는 점은 광고주의 광고 효과 데이터 중 고효율 소재를 선택해 콘텐츠를 생성할 수 있다는 점이다. 효율이 좋은 소재를 기반으로 새로운 소재를 생성하기 때문에 좋은 성과가 기대되는 콘텐츠를 빠르게 제작할 수 있다.  

마케터는 소재 컨셉에 따라 ‘전문적인’, ‘캐쥬얼한’, ‘유머러스한’ 등 어조를 선택할 수 있고, AI가 생성한 소재를 자유롭게 수정하거나 보관할 수 있다. 올잇은 마케터 니즈에 부합하는 소재를 도출하기 위해 사용자 평가를 자체 학습하고 소재 퀄리티를 개선하는데 활용한다.  

지난 4월에는 플레이디의 광고효과 분석 노하우에 ChatGPT의 문장 생성 능력을 접목한 AI 광고효과 분석 기능을 오픈한 바 있다. 마케터는 상세 광고효과를 분석할 필요 없이 AI가 요약한 광고 효과를 빠르게 확인하고 유의미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다.  

플레이디 HABIG Center 유재신 센터장은 “AI 기술의 발전으로 마케팅 시장이 큰 변화를 맞이함에 따라, 플레이디 역시 마케팅의 효과적인 툴로서 AI에 주목하고 있다" 며 “플레이디와 함께하는 수많은 비즈니스 관계자들이 플레이디 솔루션을 활용하여 더 빠르게 성장 할 수 있도록 관련 기술에 대한 투자를 이어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