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윤소원 기자] 인공지능 전문기업 셀바스AI와 셀바스헬스케어가 국방부 국군의무사령부의 첨단 ICT 기반 스마트 의료시스템 사업을 통해 AI 의료 솔루션을 공급한다고 27일 밝혔다. 내년 상반기 국군외상센터에 적용된다.

[로고=셀바스헬스케어]
[로고=셀바스헬스케어]

첨단 ICT 기반 스마트 의료시스템은 국군외상센터에 AI 및 IoT 기반 솔루션 등을 적용해 스마트한 군 의료체계를 만드는 사업이다. 환자정보 실시간 모니터링 및 자동화를 통해 의료인력의 효율성 향상뿐 아니라 음성으로 의무기록을 작성해 의료서비스의 질적 수준 향상, 신속한 조치 및 대응으로 환자의 생존율 향상이 목적이다.

셀바스의 AI의료 음성기록 제품 셀비 메디보이스는 국군의무사령부에서 사용 중인 전자의무기록과 연동돼 말로 의무기록 작성이 가능해진다. 셀비 메디보이스는 의료용어에 최적화된 의료 AI 음성인식 제품으로 소생실 등 다양한 의료 현장에 적용된다. 모든 처방과 처치 등 의료 기록이 음성으로 의료차트에 자동 기록되게 한다. 의료 용어 인식 최적화를 통해 신촌세브란스 영상의학과 등 상급종합병원 등에서 사용 중이며 일반 진료 및 정신상담 분야 등으로 확대 중이다.

여기에 생체징후 실시간 모니터링 시스템 개발을 통해 중환자실 및 일반병동 내 관찰장치로 수집된 환자 생체신호 기반 데이터와 검사진행 현황 등 다양한 환자 정보를 시각화 한다. 셀바스헬스케어와 AI 의료 사업을 협력 중인 울트라사이트의 AI 심장 초음파 솔루션도 국방부 스마트 의료시스템에 적용해 군 응급의료, 원격진료 등에 활용할 예정이다.

셀바스 관계자는 "AI 의료 사업을 본격 추진하고 있으며 이번 국방부 스마트 의료시스템 사업을 통해 AI 의료 솔루션 보급이 가속화 될 것으로 전망한다"라며 "군 의료 혁신 주도와 함께 사업 역량을 강화해 기업 성장에 집중하겠다"라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